이신동 (한국유아영재교육학회장) : 유아와 초등 저학년 아이들의 수에 대한 개념교육을 위해 꼭 필요한 교재
유아와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발달상 두 가지 특성이 있는데 첫째는 지식 습득 방법이 영상적(iconic)이라는 것이고, 둘째는 학습과 집중의 지속시간이 짧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유아나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 자료를 개발할 때는 반드시 그림이나 회화적인 자료가 70 % 이상 되어 흥미를 지속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와이즈만 유아수학사전>은 앞에서 언급한 두 가지 발달적 특성에 부합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유아나 초등 저학년 아이를 둔 부모들은 앞으로 20년 후 우리 아이들이 어떤 세상에서 살아가게 될지를 고려하여 자녀 교육을 설계해야 합니다. 미래는 수학이 여러 학문 속에서 감초 역할을 할 것이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수에 대한 개념적 기초를 단단히 다져 놓아야 합니다. 따라서 <와이즈만 유아수학사전>은 유아와 초등 저학년 아이들의 수에 대한 개념교육을 위해 꼭 필요한 교재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