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시청역점] 서가 단면도
(0)

걸그룹의 기원을 쫓는 보고서로, 1935년부터 1999년까지 , 현재의 KPOP 전성기 이전의 ‘걸그룹의 조상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누구도 정리하지 않았던 이야기들을 한 개인이 정리한 것이다. 긴 시간과 아낌없는 투자로 정리한 방대한 텍스트와 사진들은 앞으로 걸그룹의 역사를 재조명할 때 도움이 될 것이다.

입수한 수 만 여장의 사진과 실물 자료를 토대로 사실 관계를 확인하여 그 중 희소성이 높은 자료들만을 엄선해서 책에 실었다. 김시스터즈, 이시스터즈, 펄시스터즈 등 전설의 걸그룹을 제외하고도 얼마 전 세상을 떠난 블루리본의 명정강, 걸그룹들의 의상을 책임졌던 노라노, 김시스터즈의 뒤를 이어 미국에 진출했던 김치캣, 서구적 미모의 마운틴시스터즈에 이르기까지 이름만 들었던, 혹은 이름조차 듣지 못했던 수많은 걸그룹의 화려한 면면을 모두 만날 수 있다. 또한 LP컬렉터들을 위해 최대한 음반 자료를 모아 정리했다.

대중이 욕망하는 것들에 관한 흥미로운 보고서 _6
1930년대 한국 걸그룹의 태동기 _11
1940년대 한국 걸그룹의 암흑기 _24
1950년대 한국 최초의 공식 걸그룹이 등장한 도약기 _28
1960년대 걸그룹 전성시대 개막 _61
1970년대 쌍둥이 자매 트렌드와 다양한 질감의 걸그룹 공존기 _205
1980년대 한국 대중음악의 르네상스와 걸그룹의 침체기 _318
1990년대 신세대 문화의 등장과 요정 걸그룹 탄생 _369
2000년대 한류와 한국 대중음악의 맹주로 떠오른 걸그룹 _468
글을 마치며 _470

김숙자 (한국 최초의 걸그룹 김시스터즈 리더)
: 정말 오랜만입니다. 머나먼 고국 땅에서 저희들을 잊지 않고 책을 집필하셨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어머님(이난영)이 생전에 늘 말씀하시던 ‘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고 하신 말씀이 가슴에 와 닿는군요. 발간되는 책을 저희 자식들과 손주들에게 빨리 보여주고 싶군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김민자 (한국 최초의 걸그룹 김시스터즈)
: 《걸그룹의 조상들》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한국 걸그룹의 기원과 선구자들을 사실 그대로 기록하고 기념하는 작업은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김시스터즈가 미국에 진출했을 때, 우리는 한국에서 온 최초의 자매 팀으로서 운 좋게 스타가 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열심히 해서 그만한 보상을 얻었죠. 그 뒤로 많은 아시아 그룹이 미국에 와서 활동했습니다. 우리는 김치가 그립긴 했지만 미국 활동을 진심으로 즐겼죠. (시카고에 있는 한 호텔에서 이난영과 공연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이난영이 김칫국을 요리하려고 했는데 매니지먼트 측에서 냄새가 난다고 우릴 쫓아내려고 하기도 했답니다.) 그 시절이 그립습니다.
김천숙, 김희선 (60년대 슈퍼 걸그룹 이시스터즈)
: 삶의 의미 있는 시간을 기록으로 남긴다는 건 정말 행복한 일입니다. 저마다의 멋진 이야기를 가진 300여 선후배 걸그룹들과 함께 추억해 볼 수 있다는 사실이 더욱 기쁘네요. 방대한 양의 자료를 찾아서 정리해주신 최규성 저자의 열정과 애정 덕분입니다.
김삼순 (인천 최초의 걸그룹 레이디버즈 드러머)
: 잊을 수 없는 저의 소녀시절 밴드 음악활동을 찾아내주시어 대중음악 역사로 기록해주시니 기쁜 마음에 잔잔한 미소를 짓게 됩니다. 돌아가고 싶은 마음의 고향과 추억을 만들어 주신 최규성 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주정이 (여성 포크듀엣 산이슬)
: 세월이 지나면서 저희들의 목소리와 얼굴 그리고 저희들의 노래를 좋아해주던 분들의 모습도 퇴색하고 있네요. 밤잠을 설치게 했던 노래에 대한 꿈과 정열도 어느새 주춤합니다. 많은 자료와 열정으로 완성한 ‘걸그룹의 조상들’ 책을 통해 저희들이 한국대중음악의 소중한 역사로 기록되어지니 고마운 마음입니다.
: 삶의 모퉁이에서 지칠 때마다 시스터즈 선배님들을 떠올렸습니다. 언니들의 삶, 그 우여곡절을 되돌아보는 것만으로 우리는 다시 한 발을 떼어 앞으로 나갈 수 있는 힘을 얻었습니다.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어떠한 혈연관계보다도 강력한 핏줄로 이어져 있는 시스터즈들, 단지 음악만으로, 몇 개의 영상만으로 이어받은 언니들의 강한 정신, 부드러운 낭만과 유머는 우리가 물려받은 그 어떤 것보다 값진 유산입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5월 25일자 '책과 생각'
 - 중앙일보 2018년 5월 24일자 '서소문 사진관'

최근작 :<대중가요 LP 가이드북>,<빽판의 전성시대>,<걸그룹의 조상들>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안나푸르나   
최근작 :<여왕은 떠나고 총리는 바뀐다>,<대중가요 LP 가이드북>,<정치인>등 총 63종
대표분야 :음악이야기 5위 (브랜드 지수 25,969점)
추천도서 :<Across The Universe : 비틀즈 전곡 해설집>
《Across the Universe : 비틀즈 전곡 해설집》은 안나푸르나 출판사가 지향하는 가치와 일치하는 책입니다. 국내 저작물이면서도 내용이나 깊이 모두 세계적 수준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모국어로 만들어서 볼 수 있는 것은 독자와 출판의 입장과 상관없이 모두에게 큰 행복입니다. 
- 안나푸르나 대표 김영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