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스님들이 순례를 다녀온 뒤 쓴 여행기를 씨줄로 엮는 한편, 그동안 진행된 해외순례의 경로와 여행지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날줄로 엮어 훗날 순례의 모험을 떠날 이들에게 참고가 되도록 하였다. 교육원에서 주최하는 해외순례연수를 처음부터 기획하고 이끌어온 진광 스님은 선방에서 정진하던 시절부터 만행 삼아 순례를 하였는데, 10여 년에 걸쳐 130여 개국을 여행하는 행운을 누렸다.

“그런 까닭에 순례를 기획하고 실행함으로써 이른바 밥값을 하고 싶었고 일종의 ‘재능기부’를 하고 싶었다”고 말한다. 또한 “무엇보다 많은 스님네가 더 너른 세상을 보고, 듣고, 느낌으로써 사유의 시선을 높이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깨달음에 이르게 하고 싶었다”는 소망을 밝혔다.

혜총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장)
: 수행자로서 보살도의 실천은 차별이 없어야 하고 머무름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이루어져야 합니다. 스님들의 해외 순례 프로그램도 그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줄 압니다. … 이 책의 출간을 계기로 다 함께 그동안 해외 순례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성과를 돌아보는 한편 더욱 알찬 승려 교육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 마지않습니다.
: 불교와 문화적 역사 현장은 굳이 말하지 아니해도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만 못하다(百聞不如一見)라는 말을 상기하게 될 것입니다. 연수기를 읽음으로써 연수의 공덕을 함께 나누는 결과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 옛사람이 경전을 보면서 마음을 반조하지 않으면 아무런 이익이 없다고 했듯이, 우리들이 성지 순례를 하는 것은 옛사람의 자취를 찾으면서 바로 자신을 반조하기 위함이니, 남순동자가 일백십성을 순례하는 것도 본래 자기에게 갖추어진 것을 깨닫기 위함이었다.
: 순례의 길에 함께한 인연과 불조의 자취에서 묻어나는 온고지신(溫故知新, 옛것을 더듬어 새것을 앎)의 향기가 묻어나는 이야기. 앞만 보고 치닫는 현대인들에게 돌아봄의 여유와 나아감의 활력을 북돋아주는 순례의 여정에 함께하시길 권합니다.

최근작 :<불교는 좋지만 출가는 겁나는 너에게>,<슬기로운 출가생활>,<대승불교개론>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

조계종출판사   
최근작 :<다정한 마음이 채운 한 그릇>,<모정불심 母情佛心>,<우리말 아미타경 : 사경본 (사철제본)>등 총 188종
대표분야 :불교 6위 (브랜드 지수 145,758점)
추천도서 :<부처님의 생애 (양장)>
부처님 생애와 관련된 도서는 국내에 다수 출판되어 있다. 하지만 단 한 권의 ‘부처님의 생애’를 찾는 이가 있다면 주저 없이 조계종출판사의 『부처님의 생애』를 추천한다. 이 책은 대한불교조계종이 주관해, 전문가들이 2년여 간 준비하여 출간되었다. 부처님의 탄생부터 마지막 유행, 열반에 이르기까지 유려하고 쉬운 글로 쓰여 독자들에게 부처님의 발자취를 감동적으로 전하는, 부처님 생애의 ‘결정판’이라 할 수 있다.

조계종출판사 부장 이상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