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림점] 서가 단면도
(0)

환경 전문 저널리스트인 플로렌스 윌리엄스는 콜로라도주 시골에서 워싱턴D.C.로 이사한 지 두 달 만에 우울증 약을 처방받았다. 스스로 ‘자연결핍장애’를 앓고 있다고 판단한 그녀는 자연의 치유력을 알아보기 위해 최신 과학 연구를 조사하고 관련 연구자들을 만나고 직접 실험에 참여했다.

<자연이 마음을 살린다>는 그 모든 이야기를 담은 한 편의 아름다운 과학 논픽션이자 자연의 치유력에 관한 가장 종합적인 보고서다. 자연에서 보내는 시간은 우리의 인지와 심리에 생각보다 훨씬 크고 뚜렷한 영향을 남긴다. 단 5분이라도 자연을 접하면 창의성이 향상되고 기분이 좋아진다. 저자는 갈수록 실내에만 틀어박히는 우리에게 자연에서 보내는 시간은 사치가 아니라 필수라고 설득력 있게 풀어낸다.

첫문장
일본의 산림욕을 떠올리자 울창한 원시림에 둘러싸여 지저귀는 새소리를 듣고 나뭇잎 사이로 스미는 햇살을 받으며 죽은 듯 누워 있는 잠자는 숲속의 공주가 생각났다.

에드워드 오스본 윌슨 (하버드 대학교 교수, 『통섭』, 『지구의 정복자』저자)
: 삶의 주요한 원칙이자 지금은 생물학과 심리학과 약학의 연구 결과로 뒷받침되는 원칙을 아름답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 숲과 자연이 우리의 면역을 높여주고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많은 사람이 공감한다. 그러나 이를 과학적으로 증명해내고 객관화하기는 어렵다. 이 책은 숲과 자연이 왜 우리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에 관해 기본적인 이론은 물론이고 실증적인 최신 연구들을 소개함으로써 숲이 확실한 건강 복지 자원임을 알려준다.
이주영 (한경대학교 조경학과 교수)
: 콘크리트 빌딩 속에서 몸과 마음까지 잿빛으로 물들어가는 현대인들에게 푸르른 자연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처방전이 될 것이다. 플로렌스 윌리엄스는 이에 관한 과학적 증거들과 체험의 현장들을 하나의 다큐멘터리로 흥미롭게 엮어낸다.
: 이 책을 읽자 당장 밖으로 뛰어나가 바로 눈에 보이는 나무를 끌어안고 싶어졌다. 나무를 위해서가 아니라 나를 위해서. 플로렌스 윌리엄스는 강렬하고 우아한 필치로 자연이 아름다울 뿐 아니라 우리에게 유익하다고 말한다. 데이비드 소로우가 현대 신경과학에 푹 빠져있고 유머감각을 갖췄더라면 지금 당신 손에 들린 이 책을 썼을 것이다.
: 좋은 소식이 있다. 플로렌스 윌리엄스가 핀란드에서 찾아낸 연구에 따르면 도심 속 공원에서 15분에서 45분만 머물러도 기분이 좋아지고 활력이 생기고 몸이 회복된다.
: 플로렌스 윌리엄스는 야외에서 보내는 시간이 얼마나 이로운지 보여준다. 전문가도 만족할 정도로 과학 정보가 풍성하고 읽기에도 재미있다.
데이비드 쾀멘 (『도도의 노래The Song of the Dodo』, 『과잉Spillover』)
: 플로렌스 윌리엄스는 예리한 관찰자이자 유능한 작가다. 점점 자연과 단절되고 있는 우리는 어떤 대가를 치르게 될까? 다시 자연과 연결되면 어떤 혜택이 주어질까? … 그 혜택은 실로 어마어마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경향신문 2018년 10월 5일자 '책과 삶'
 - 문화일보 2018년 10월 5일자

최근작 :<자연이 마음을 살린다>,<가슴 이야기>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환경 전문 저널리스트. 《뉴욕타임스》, 《뉴욕타임스매거진》, 《내셔널지오그래픽》 외 다수에 기고하며 《아웃사이드매거진》의 편집위원이다. 첫 번째 책 《가슴 이야기》가 《뉴욕타임스》 ‘2012년 주목할 책 100권’에 선정됐고 《LA타임스》가 선정한 ‘2013년 우수도서상’을 받았다. 다음 책 《자연이 마음을 살린다》 역시 《시애틀타임스》 외 10개 매체에서 ‘최고의 과학책’으로 선정되며, 플로렌스 윌리엄스는 믿고 보는 과학 논픽션 작가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작 : … 총 117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가톨릭대학교 대학원에서 심리학을 전공했다.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며 문학은 물론 심리학과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소개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유혹하는 심리학』, 『신뢰 이동』, 『우아한 관찰주의자』, 『인생의 발견』, 『공간이 사람을 움직인다』, 『밀턴 에릭슨의 심리치유 수업』, 『타인의 영향력』, 『우리는 왜 빠져드는가?』, 『알고 있다는 착각』, 『이야기의 탄생』 등이 있다.
최근작 :<힐링 산림욕>,<숲으로 떠나는 건강여행>,<숲이 희망이다>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더퀘스트   
최근작 :<마흔, 달라진 몸을 되돌릴 때>,<애프터 스티브 잡스>,<밤에만 열리는 카페 도도>등 총 178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4위 (브랜드 지수 217,265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6위 (브랜드 지수 98,67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