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서홈플러스점] 서가 단면도
(0)

일본 영화계를 견인하는 스승과 두 제자의 대화를 담은 책이다. 제목 그대로 영화에 대한 긴 이야기이다. 그러나 긴 이야기라고 해서 독자들에게 이 책은 지루함을 주지는 않는다. 이 책은 가볍게 접근하면서도 우리의 무릎을 치게 만드는 재기 발랄함이 대화 중간에 숨어 있다. 이 책의 등장인물 중 한 사람인 영화감독 아오야마 신지는 이것을 “경쾌하고도 스피디하게 흐르는 마치 가슴을 파고드는 활극”이라 서문에 기록한다.

이 책의 시작은 세 사람의 관계에서 시작한다. 세 사람의 모임 자체는 이미 격렬한 사건을 이룬다. 이것 또한 활극이다. 책에는 세 사람의 등장인물이 있다. 세 사람은 영화를 매개로 구성되고 관계하며 운동한다. 그렇다고 이 책은 세 사람의 영향, 모방의 문제를 다루지는 않는다.

다만 영화의 가능성, 구체적으로 숏을 만들기가 불가능한 시대에 대한 징후를 세 사람의 대화에서 읽을 수 있다. 또한 이 책의 미덕은 단지 영화만을 목적하지는 않는다. 영화가 하나의 텍스트라면 또 다른 텍스트와의 절합을 그들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일종의 컨텍스트와의 내적 긴장이 분명 이 책의 이면에 흐른다.

먼저 말을 꺼낸 사람은, 바로 접니다/ 아오야마 신지 5
1부 고민을 들어드립니다 13
2부 필름이냐 비디오냐, 그것이 문제로다 47
3부 어디든 상관없습니다 71
4부 무섭고도 두려운 것 95
5부 의상에 관한 이것저것 119
6부 엉터리, 만세! 145
7부 세권의빨간책 175
8부 [아바타]에서 정의감을 빼면 무엇이 남을까? 207
9부 법률보다 정의 231
10부 영화의미래 게스트 만다구니토시 257
역자 후기 281
인명 찾아보기 286
영화명 찾아보기 292

최근작 :<범용한 예술가의 초상>,<존 포드론>,<백작부인> … 총 48종 (모두보기)
소개 :전후 일본을 대표하는 문학비평가이자 영화비평가, 불문학자이자 전 도쿄대 총장. 한국에서는 특히 영화 쪽에서 명성이 높아 영화 관련 서적이 몇 권 번역되어 있다. 문학비평집으로 『반=일본어론』, 『나쓰메 소세키론』, 『표층비평선언』, 『오에 겐자부로론』, 『이야기 비판 서설』, 『『보봐리 부인』론』 등이 있고, 영화비평집으로 『영화의 신화학』, 『영상의 시학』, 『감독 오즈 야스지로』, 『헐리우드 영화사 강의』, 『존 포드론』 등이 있다. 소설 『백작부인』으로 미시마 유키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수상 :2009년 아시안필름어워드, 2008년 칸영화제, 2001년 시체스영화제, 1998년 도쿄국제영화제
최근작 :<구로사와 기요시, 21세기의 영화를 말한다>,<산책하는 침략자>,<도쿄 소나타>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영화장화>,<새드 베케이션>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갈채>,<젠더와 로컬리티>,<오키나와를 읽다>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