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연신내점] 서가 단면도
(0)

“치매는 발병 후 치료보다는 사전에 예측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걷기’를 그 대안으로 제시한다. 최근 ‘걸음 속도’가 혈압, 맥박, 호흡, 체온 및 통증과 함께 신체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여섯 번째 생체신호임이 밝혀졌다.

걷는 행위는 매우 단순해 보이지만, 실은 타고난 신체 조건과 후천적 능력이 결합해 기능하는 신체의 복잡한 활동이다. 그런 이유로 걸음걸이나 걸음 속도를 분석하는 것만으로도 현재와 미래의 건강 상태, 사망률을 파악할 수 있고, 치매 예측과 예방을 비롯해 낙상 예방과 치료까지 가능해진다.

이 책에서는 걸음 속도가 왜 치매 예측의 훌륭한 척도가 되는지, 걸음걸이를 통해 치매를 어떻게 예측·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지를 자세히 다룬다. 나아가 걸음걸이가 뇌의 인지기능에 미치는 영향을 증명하는 여러 논문을 근거로, 걷기운동이 인지기능 향상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도 살펴보고 있다. 그리고 이론적 검토 외에 뇌와 몸의 건강을 지켜주는 브레인 워킹과 자세 교정 스트레칭까지, 혼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법들을 사진과 함께 실었다.

: 우리는 몸보다 머리를 더 많이 쓰는 세상을 살고 있다. 하지만 몸을 쓰지 않고 운동을 멀리하면 젊은 나이라 해도 건강을 장담할 수 없다. 그래서 일상에서 늘 실천할 수 있는 생활체육이 중요하다. 아무쪼록 이 책이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지침서가 되어, 걷기운동이 누구나 실천하는 국민건강운동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이시형 (한국자연의학종합연구원 원장, 대경대학교 간호학과 석좌교수)
: 밥 먹고 숨 쉬듯 자연스럽게 걷기를 생활화한다면 우리의 뇌와 마음, 몸의 건강은 분명 지금보다 한층 좋아질 것이다. 그간의 책들이 뇌를 분석하는 이론에만 집중하거나 걷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에만 치우친 것과 달리 이 책은 걷기와 뇌의 관계를 실용적으로 다룬다. 이론과 실제의 균형감 있는 동행에 함께하시길.
: 환자의 사후 관리 비용이나 가족의 고통을 생각한다면 치매야말로 예방이 중요한 병. 치매를 조기에 발견할 수만 있다면 막연한 공포와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고, 진행 속도를 늦추는 것은 물론 발병 자체를 막을 수도 있다. 더 많은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걷기의 중요성을 깨닫고, 다리를 움직여 뇌가 살아나는 경험을 몸소 해보기를 권한다.

최근작 :<걸음걸이만 바꿔도 30년 젊게 산다>,<몰입걷기>,<성기홍 박사의 에코힐링워킹>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