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림점] 서가 단면도
(0)

십대에게 오감을 자극하는 감성체험은 일상의 틀에서 벗어나 있을 때 가능하다. 낯선 곳으로의 배낭여행은 다양한 도전을 하며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게 한다. 조금 불편한 여행이 주는 선물이란 스스로 모험하고 도전하면서 즐거움을 경험하는 것이며, 함께하는 기쁨은 또래와의 교감을 통해 일깨워진다. 스스로 학습과 진로에 대해 긍정적인 촉매체가 되는 배낭여행, 생각만 하고 행동이 없던 꿈은 실현가능한 꿈으로 자라게 할 것이다. 아주 특별한 교육여행 가이드북이다.

전덕수 (교육학박사, 노벨사이언스 대표이사)
: 저자는 교육여행가로서 ‘여행과 교육’을 함께 읽을 수 있도록 집필하였다. 일상의 틀에서 벗어난 아이들에게 또래문화, 공동체 의식, 두려움과 짜릿함을 통해 재능을 발견하고 ‘다른 생각’을 할 기회을 얻는다. 타자의 시선으로 성장해가는 아이들을 공감하면서 어른의 생각의 틀도 깨뜨려지기를 기대한다.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이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는 순간. 그 빛나는 찰나를 부모와 아이, 혹은 선생님과 제자가 함께 느끼길 바라며 적극 추천한다.
강기원 (교사, 서울 신강초등학교)
: 이 책 『꿈은 교실 밖에서 자란다』는 다양한 체험을 하며 인생 공부로 연결되는 ‘준비 과정’과 ‘실행 과정 및 사후 과정’까지 교육적으로 꼼꼼하게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초등학생 자녀를 둔 나부터 인생 공부를 바르게 지도하는 학부모가 되고 그 다음에 나의 초등학교 제자들과 학부모님들에게 ‘교실 밖의 여행과 체험학습’이 귀한 보석 같은 인생 공부가 됨을 알려주고 싶다.
김용순 (교사,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 저자는 ‘채울 수 없는 그 무엇’을 이 책에 담았다. 문화적 경험을 통해 인지적 유연성이 길러지는 다양한 실례를 보여준다. 또한 십대들이 스스로 결정하고 행동하면서 갈등을 헤쳐 나가는 값진 경험도 담았다. 내 아이들도 저자와 함께 국내·해외를 여행하였다. 그 경험을 소중하게 여기며, 현재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지혜로 활용하고 있다.
김경미 (강민지 엄마, 선린대학교 사회복지과 외래교수)
: 초등학교 2학년 아이는 대학생이 되었다. 그때의 첫 경험을 계기로 우리 가족은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곳곳의 문화유산과 유적지를 돌아보면서 지난 시대의 역사를 돌아보면서 문화를 유추하는 과정을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와의 대화를 할 수 있었다.

최근작 :<꿈은 교실 밖에서 자란다>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