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인류 역사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음식과 관련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120여 장의 희귀 일러스트와 함께 흥미진진하게 풀어낸 책이다. 고문서 수집가인 톰 닐론은 '잉어와 민중 십자군' '레모네이드와 페스트' '칠리와 식인 문화' '카카오와 무역 분쟁' 같은 주제를 통해 음식을 향한 인간의 열망과 분투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이 책에서 언급하는 다양한 주제의 음식 이야기들은 음식 역사의 공백과 부정확함을 메워줄뿐더러 음식을 둘러싼 이야기들이 인류사 속 혁명과 전쟁과 탐식이라는 주제와 무척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저자는 대영도서관을 비롯한 유럽의 여러 도서관, 미술관, 헌책방에서 찾아낸 희귀 자료를 토대로 음식 이야기를 매혹적으로 풀어낸다.

들어가는 말

1장 잉어와 민중 십자군
2장 레모네이드와 전염병
3장 추출물
4장 누구나 가끔은 누군가를 먹는다
5장 디너파티 혁명
6장 크라우드소싱
7장 카카오와 분쟁
8장 삶, 자유 그리고 부드러움의 추구
9장 케이크를 맛보다
10장 걸쭉함

이미지 출처
찾아보기
감사의 말

첫문장
5세기 서로마제국이 멸망한 이후, 사람들 대부분이 문맹이었던 유럽은 깊은 침체에 빠졌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8년 3월 23일자 '북카페'
 - 한겨레 신문 2018년 3월 22일자 '책과 생각'
 - 동아일보 2018년 3월 24일자 '책의 향기/150자 맛보기'

최근작 :<음식과 전쟁>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프리랜서 작가로 <슬레이트Slate> <보스턴 글로브The Boston Globe>, 대중문화 웹사이트 Hilobrow.com을 비롯한 다양한 매체에 음식에 관한 글을 쓰고 있다. 지금은 보스턴에서 아내 그리고 두 아이와 함께 살면서 파초서점Pazzo Books을 운영 중이다. 파초서점은 문학이나 음식에 관한 희귀 고서적 또는 절판도서를 판매하는 중고책 서점으로, 음식 조리법과 관련한 초창기 서적 수집에 특히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톰 닐론은 자신을 음식 소스에 관한 세계적인 권위자라고 칭한다.
최근작 :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어린 시절은 독일에서 보냈고 중?고등학교는 한국에서 마쳤다. 이후 한국교원대학교 지리교육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사회교육학과 석사과정과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독과를 수료했다. 지금은 프리랜서 통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애도, 어떻게 견뎌야 할까》 《내 안의 비판자에게 레드카드를 던져라》 들이 있다.

루아크   
최근작 :<불편하지만 따뜻한 회생·파산 이야기>,<아직도 글쓰기를 망설이는 당신에게>,<불안을 먹는 사람들>등 총 37종
대표분야 :역사 34위 (브랜드 지수 10,124점)
추천도서 :<동물애정생활>
에세이스트 김현진은 말한다. 예쁘지 않다거나 나이가 들었다거나 몸에 문제가 있다는 이유로 누군가에게 ‘반려’당해 길 한복판으로 내몰린 동물들, 마음 깊은 상처를 안고 안락사를 기다리는 동물들은 종량제 쓰레기봉투에 담겨 처리되어야만 하는 쓸모없는 개체가 아니라고. 자신과 연을 맺은 동물들에게서 배운, 깨달은 ‘사랑’ 때문에 결코 쉽지 않았던, 아니 혹독했던 삶을 버텨낼 수 있었다고 고백한 김현진. 이 책에 담긴 발랄하면서도 뭉클한 그의 글은 작은 위로와 함께 잔잔한 웃음을 줄 것이다.  

루아크 대표 천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