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다양한 인종과 가치관이 공존하는 미국 사회의 자녀교육 철학과 교육을 꼼꼼히 짚어보는 책이다. 미국의 육아철학을 깊이 있게 소개함으로써 실제 육아에 적용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한국과 미국에서 기자 생활을 해오던 저자는 아이가 태어나던 해, 뉴욕에서 경제 기사를 쓰던 기자였다. 육아 현장은 취재 현장만큼 치열하던 중 자녀교육 전문 기자가 되어보기로 하고 《미국 엄마의 힘》을 집필했다.

미국 엄마들의 자녀양육법은 다 달랐다. 육아 방법도, 육아 이론도, 교육철학도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웠다. 요즘은 미국을 신선한 재료들이 고유의 맛과 모양을 유지한 채 어우러져 있다는 의미로 샐러드 볼이라 부른다.

미국 엄마들이 가족 가치관을 정립하고, 가족 규칙을 세워 훈육하고, 세상을 사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능력과 기술을 가르치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다. 미국 엄마에겐 자녀가 평생 의지해야 하는 대상이 부모도, 친구도 아니다. 삶의 기준이 되는 확고한 가치관과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다양한 능력이다.

: 부모는 자식을 쏘아 올리는 활이라고 합니다. 보다 높은 과녁으로 자식을 쏘아 올리려는 부모는 강인한 지식과 지혜의 힘을 길러야 합니다. 이는 시대와 국경을 초월하는 공통된 소명입니다. 오늘도 자식들을 위해 활시위를 가다듬고 있을 모든 부모에게 이 책을 권합니다.
수지 오 (전 Third Street Elementary School 교장, 교육학 박사)
: 우리는 처음 기자와 초등학교 교장으로 만나 ‘교육’이라는 공통 주제를 놓고 10여 년 넘게 우정을 이어 오고 있습니다. 저자는 기자이자 한 아이의 엄마로서 자녀교육과 부모 교육에 무한한 열정과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철저하게 준비해 전문적인 글을 써온 저자가 펴낸 이 책을 한국과 미국에 있는 한인 엄마들에게 추천합니다.
카니 정 조 (Korean American Family Services 소장)
: 이 책은 미국 육아의 다양한 특징을 다루고 있습니다. ‘푸시 기프트’ 같은 매우 독특하고 흥미로운 미국 문화뿐만 아니라, 미국인이 생각하고 있는 가정에 대한 개념, 남자아이를 페미니스트로 키우기, 아동 학 대 문제 같은 매우 중요하고 심각한 내용 또한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미국의 육아철학을 깊이 있게 소개함으로써 이러한 특징을 실제 육아에 적용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김연신 (전 LA 한국일보 사회부 차장)
: 다양한 가치관과 인종이 공존하는 미국 사회의 육아와 교육 특징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정보가 가득 담겨 있습니다. 미국 엄마들은 궁극적으로 타인을 배려하는 ‘Well Rounded Person’, 즉 전인격을 갖춘 행복한 아이를 키우고 싶어 하는데, 한국 엄마들도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함께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박기수 (뉴욕 중앙일보 편집국 부장)
: 글로벌한 환경 속에서 자녀를 키우고자 하는 한국의 부모나 미국에서 자녀를 키워야 하는 상황에 처한 부모에게 꼭 한 번 읽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또 미국 사회와 가정을 들여다보고 미국인의 생활과 사고방식을 배워 실수를 줄일 수 있는 ‘미국 사회 적응 가이드북’으로 일반 성인들에게도 강력히 추천합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연합뉴스 2019년 1월 14일자 '신간'
 - 조선일보 2019년 1월 19일자 '한줄읽기'

최근작 :<미국 엄마의 힘>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