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실롯데월드타워점] 서가 단면도
(0)

최근 일부 언론의 학생부종합전형의 금수저 논란 및 일부 교수 논문에 미성년 자녀 공저자 문제 등으로 학생부종합전형 제도 자체에 대한 학부모들의 불안과 전형 자체에 대한 불신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학생부종합전형’의 오해와 불신을 해소하고 대입진학 관련 정보 격차를 느끼는 지방학부모들과 학생들을 위해서, 2018학년도 총 14명의 지방일반고 출신 학생과 2명의 지방외고 출신 학생, 1명의 지방특성화고 출신 학생의 학생부종합전형 합격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제대로 된 대입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특정 내신등급 이하는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이 어렵거나 혹은 교과 활동 없이 단순히 수치상의 교과내신 성적만으로 학생부종합전형 지원 여부를 판단하는 오해가 있는데, 이 책에서는 지역별, 고교별 다양한 교과성취도를 보이는 지원자들의 자기주도적인 교과활동을 통해 인서울 대학에 합격한 사례를 소개한다.

이 책의 구성은 타 지역으로 가기 위해 이용하는 시외버스를 상징적으로 사용해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희망 진로를 위해 3학년 1학기가 마무리될 때까지 내실 있게 준비하는 과정과 방법론을 제시함으로써 인서울의 포부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조훈 (서정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국제협력실장)
: 학생부종합전형이 금수저 전형이 아니라는 것을 이 책은 보여주며, 지방학생들이 어떻게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지 여러 사례를 통해서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 무언가를 준비할 때 나보다 앞서 그 길을 걸어간 사람들의 발자취를 살펴보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나보다 먼저 시행착오를 겪었고, 성공의 방법을 개척했기 때문에 그들은 우리에게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한 구체적인 가르침을 줄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에 수록된 17명의 합격 사례는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귀한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평가이사, EBS - Xtudy 언어영역 강사)
: 그동안은 학생부종합전형 안내서들이 서울 주요 대학 위주, 서울지역 명문고 위주로 엮어져 그 외의 지역 학생들이 참고로 하기에는 다소 간의 격차가 있었다. 이 책은 그런 격차를 메꾸어주고 그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참고할 수 있게 한 최적의 안내서라고 생각한다.
김병우 (강남메가스터디 원장)
: 학생부종합전형은 지원자들의 고교시절 학업역량 외에 다양한 활동들을 다면적으로 평가하면서도 대학 입학 이후의 학업을 수행할 수 있는 잠재력 있는 인재들을 선발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 책은 주요 수도권 대학들의 학생부종합전형 선발인원 확대로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라은주 (구미 인동고 진로진학부장교사)
: 대부분 최상위권 대학 합격수기 책들과는 달리 이 책에서는 여러 지방의 다양한 교육환경에서 소속 고교의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자기주도적으로 최대한 활용한 사례들을 생생히 접할 수 있어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모든 학부모들과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박홍근 (파주 광탄고 교감)
: 17명의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생들의 사례들은 본인의 진로 관련 교내 다양한 창체활동 및 학교특색사업에 주도적인 참여를 통해서 의미 있는 경험담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시행되는 2015개정교육과정의 학교현장에서의 적용을 이해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 책으로 현장의 많은 교육전문가들에게도 추천하는 바이다.
백승룡 (전 대전진협회장/대전 대신고 진로진학실장)
: 30여 년 교직에 있으면서 늘 고민스럽고 힘든 문제는 입시라는 커다란 벽이다. 특히 정보의 불균형으로 인해 도전의 기회가 제대로 주어지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로 나는 ‘입시정보의 공공재’를 주장해 왔다. 이제 『학생부종합전형 지방학생들의 반란』을 보면서 우리 사회에서 상대적으로 차별(?)을 받아왔던 학생들에게 위안과 도약의 기회가 되길 기원해 본다.

최근작 :<학생부종합전형 지방학생들의 반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