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16년 '네이버 출간 전 연재'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출간 후 청소년 분야 1위에 올랐던 <단어로 읽는 5분 세계사>의 후속작이다. 전권으로는 생활 속 단어로 역사의 줄기를 빠르게 훑었다면 이번 책으로는 역사 상식뿐만 아니라 관련 교양까지 한 뼘 높일 수 있도록 패션, 음식, 건강, 예술, 정치, 경제에서 실제로 쓰이는 단어들과 그 뒷이야기들을 담았다.

이를테면 홍차로는 아편 전쟁부터 미국 독립 전쟁, 영국의 산업 혁명까지 알 수 있는 것은 물론, 홍차가 어떻게 붉은 색이 되었는지까지 알 수 있다. 란제리로는 서양에서 속옷 착용 관습이 300년밖에 되지 않았다는 새로운 이야기와 다른 문화권에서 터부시된 다른 단어들까지 알 수 있어 '네이버 출간 전 연재'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기까지 했다.

이번 책 역시 역사를 어렵고 지루하게 생각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상사, 친구들과의 대화 소재가 필요한 직장인들 혹은 적당한 수준의 교양을 얻고 싶은 누구에게나 유용한 역사서가 될 것이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다문화사회 대한민국 아이들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다문화사회 대한민국 아이들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나를 읽는 인문학 수업>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

장한업 (지은이)의 말
이번 책을 통해서는 ‘익숙한 것을 낯설게 바라보기’를 제안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글래머는 문법을 뜻하는 영어 단어 그래머에서 파생된 단어입니다. 또한 17세기에는 비즈니스가 ‘매춘 사업’을 의미했습니다. 이처럼 우리에게 익숙한 단 어들을 건전하게 의심하면 몰랐던 이야기가 보일 뿐만 아니라 단어에 대해서 가 졌던 생각이 바뀔 수 있습니다. 생활 속 외래어에 숨겨진 역사 이야기뿐만 아니 라 각계 분야와 관련된 유용한 교양을 한 뼘 플러스할 기회인 것이죠.

글담출판   
최근작 :<달력으로 배우는 과학발명 수업>,<쓰면, 찾게 되지 내 진로>,<1일 1단어 1분으로 끝내는 클래식공부>등 총 90종
대표분야 :교육/학습 1위 (브랜드 지수 211,510점), 육아 15위 (브랜드 지수 88,638점), 학습법 22위 (브랜드 지수 8,362점)
추천도서 :<경제로 읽는 교양 세계사>
한 시대의 사상, 철학, 문화, 예술작품 등의 변화가 경제적 기반을 근거로 하고 있다면 ‘역사의 이면에 경제적 토대가 어떻게 바뀌었을까?’에 대해 의문을 가질 필요가 있다. 우리가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지를 알아야 앞으로 어디를 향해 가는지도 가늠할 수 있을 테니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경제원리라는 프리즘으로 역사를 다시 훑어보고, 미래의 나침반으로 삼아보고자 기획되었다.

박성연 편집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