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구월점] 서가 단면도
(0)

《뉴욕포스트》는 에리히 프롬을 동시대의 가장 독창적이고도 용감한 학자 중 한 명으로 꼽는다. 《자유로부터의 도피》에 이어 1947년에 집필된 이 책 《자기를 위한 인간》에서 인간에 대한 그의 해석에는 인간 본성에 대한 시대를 꿰뚫는 통찰이 담겨 있다. 또한 인간의 자율성과 이성에 반하는 보편적이고 권위주의적인 윤리를 용기 있게 비판하고 인본주의적 윤리학의 타당성을 재확인한다.

에리히 프롬은 이 책에서 개인을 외부의 권력에 종속시키는 철학적 전통에 반박하기 위해 니체의 말을 인용하였는데, 이는 독립적 자아로 살아가지 못하고 스스로 행복을 포기해버리는 현대인의 혼란을 잘 나타낸 것이라 하겠다. 물론 다른 사람을 향한 사랑과 자신을 향한 사랑이 같지 않다는 니체의 이분법을 프롬은 동의하지 않았다. 니체가 공격한 ‘사랑’은 인간의 강점에 뿌리를 둔 사랑이 아니라 인간의 유약함에서 비롯된 사랑이기 때문이다.

첫문장
지난 수세기 동안 서양 문화는 자부심과 낙관주의가 지배했다. 자연을 이해하고 정복하기 위한 도구로 이성을 받아들였다는 자부심와 최대 다수의 최대 행복의 성취라는 인류의 가장 허황된 희망을 이루어낼 수 있을 거라는 낙관주의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서울신문 2018년 6월 28일자

최근작 :<희망의 혁명>,<선과 정신분석>,<[큰글자도서] 나는 왜 무기력을 되풀이하는가> … 총 42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원서, 읽(힌)다>,<편지 공화국>,<그 깊은 떨림> … 총 474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 프랑스 브장송 대학에서 수학한 후 한국외국어대학교와 건국대학교 등에서 언어학을 강의했으며, 뛰어난 영어와 불어 번역으로 2003년 ‘올해의 출판인 특별상’을 수상했다. 옮긴 책으로는 《습관의 힘》 《우리는 어떻게 여기까지 왔을까》 《행복을 풀다》 《총 균 쇠》 《12가지 인생의 법칙》 등 100여 권이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원서, 읽(힌)다》 《기획에는 국경도 없다》 《강주헌의 영어번역 테크닉》 등이 있다.

나무생각   
최근작 :<과제 연구 워크북>,<궁금했어, AI 로봇>,<심플하게 나이 드는 기쁨>등 총 232종
대표분야 :협상/설득/화술 7위 (브랜드 지수 21,169점), 인간관계 8위 (브랜드 지수 51,126점), 한국시 21위 (브랜드 지수 41,569점)
추천도서 :<세상을 바꿀 테크놀로지 100>
현재 벌어지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은 첨단기술이나 산업적인 면에서 큰 화두이고 도전이며 과제입니다. AI, 게놈 편집, 자동 운전, 사물인터넷 등 기술의 발전과 진화 속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이 책은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선진국들과 글로벌 기업들, 그리고 이웃 나라 일본의 현황을 살펴보고, 실용화에 들어선 첨단기술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하였습니다. 세계의 경제 방향이 어느 쪽으로 흘러갈지 현물 시장이 어떻게 변할지 4차 산업혁명의 큰 맥락을 정리하여 볼 수 있습니다.

한순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