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모순적이게 보이며, 때로는 신비감마저 자아내는 언어에 관한 특별한 대화록이다. 프랑스 최고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학문의 경계를 넘나들며 유유히 언어의 세계로 나아간다. 언뜻 언어적 행위는 지극히 당연한 현상처럼 보이기 때문에, 그 이성적/논리적 설명도 간단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대단히 복잡하고 미묘한 물음들이 언어를 겹겹이 둘러싸고 있다. 따라서 학제간의 활발한 의사소통이 필수적이다.

이 책에서는 이를 위해 고고인류학자와 언어학자 그리고 소아과의사와 이야기를 나누고, 각자의 지식과 통찰을 들어본다. 어린이 같은 단순하고 꾸밈없는 태도로 언어에 관해 묻고, 머리를 맞대고, 답을 찾아나간다. 또한 본문이 대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결코 난해하거나 추상적인 용어로 독자를 주눅 들게 하지 않는다. 전문용어를 최소화하고, 알기 쉽고 명쾌하게 주제에 접근해나간다. 특히 다양한 학문 배경을 바탕으로 풍부한 사례를 들어, 멀게만 느껴졌던 언어학을 대중 독자들의 코앞에 맛깔나게 제시한다. 이 책은 언어학에 발을 들여놓고 싶어 하는 독자들에게 더없이 좋은 입문서 역할을 할 것이다.

여는 글

1부_언어의 기원을 찾아서
01 태초에 말씀이 계셨다
02 원숭이의 언어
03 조상들의 언어

2부_언어에 관한 전설
04 신비로운 모어
05 신석기 혁명
06 언어의 내일

3부_아기는 어떻게 말을 배울까?
07 신생아의 언어능력
08 말하기 위한 과정들
09 언어를 재발견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5년 6월 5일자 '교양 새책'

최근작 :<원숭이는 인간의 형제인가?>,<최초의 도구>,<언어의 정원>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고인류학자로 현재 콜레주드프랑스Coll?ge de France에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인간의 기원Les origines de l’homme》 《인간이란 무엇인가Qu’est-ce que l’humain?》 《언어의 기원Les origines du langage》 《가장 아름다운 언어 이야기La plus belle histoire du langage》 들이 있다.
최근작 :<언어의 정원>,<가장 아름다운 언어 이야기>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언어학자이자 프랑스 국립과학연구원CNRS 고등과학연구센터 소장을 맡고 있으며, 언어의 진화 분야에서 세계적인 전문가다. 지은 책으로는 《강 지방의 방언Les Dialectes gan》 《중국 고어의 뿌리The Roots of Old Chinese》 외에, 음운론과 방언에 관한 다수가 있다.
최근작 :<언어의 정원>,<가장 아름다운 언어 이야기>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소아과 의사이자 프랑스 국립보건의학연구소INSERM 산하 과학연구센터 소장을 맡고 있으며, 자신의 자녀들을 대상으로 언어를 연구하고 있다.
최근작 :<언어의 정원>,<가장 아름다운 언어 이야기>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저널리스트로 이 책의 인터뷰어다. 지은 책으로는 장 베르나르와 앙드레 랑가네의 대담집 《히포크라테스가 이걸 알았다면!Si Hippocrate voyait ?a!》이 있다.
최근작 :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어린이책 편집자로 책 만드는 일을 시작했고, 지금은 제주에 내려와 세 아이와 삶과 일의 소중함을 만끽하며 살고 있다. 서울여자대학교에서 불어불문학을 공부하고 서울대학교에서 불문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 《나는 꼭 필요한 것만 남기기로 했다》《나는 불평을 그만두기로 했다》《0.1퍼센트의 차이》 《언어의 정원》 《지도로 읽는 아시아》 《우리의 새빨간 비밀》 등이 있으며,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번역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알마   
최근작 :<내 몸이 사라졌다>,<이상한 존>,<타르콥스키, 기도하는 영혼>등 총 218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11위 (브랜드 지수 109,635점), 과학 11위 (브랜드 지수 293,645점)
추천도서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우리 시대에 가장 영향력 있던 신경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였던 올리버 색스의 대표 도서. 그는 우리와는 다른 사람들의 임상 기록을 보여주며 그것을 따뜻하게 풀어내며 우리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게다가 올리버 색스의 글은 매우 전문적이기도 하나 문학적으로도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것은 많은 예술가들의 인터뷰로도 증명된 사실이다. 과학적인 면과 문학적인 측면에 모두 다 관심있는 독자들에게는 반드시 읽어야할 필독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