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동성로점] 서가 단면도
(0)

원론적으로 교육 평가는 추론의 과정이다. 추론의 대상은 교육적으로 가치가 있는 잠재 능력이며, 이러한 잠재 능력에 대한 학생의 현재 위치를 정확히 추론하기 위해 교사들은 관찰 가능한 증거들을 수집하게 된다. 다양한 평가 도구를 활용하여 관찰 가능한 증거를 수집하는 과정이 곧 평가 활동이다. 교실 상황에 대입해 보면, 교사는 학생의 학습 수행 과정과 결과를 관찰하고 분석하기 위해 다양한 평가 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

1장 수행평가의 개관
2장 수행평가의 유형
3장 수행평가 과제 개발
4장 채점기준표의 중요성
5장 채점기준표 설계
6장 채점기준표 개발
7장 수행평가의 점수 산출

참고문헌 및 부록

최근작 :<사고력 함양을 위한 서ㆍ논술형 평가 도구 개발 이론과 실제>,<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루브릭을 활용한 곰곰이의 글쓰기>,<과정 중심 피드백>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사고력 함양을 위한 서ㆍ논술형 평가 도구 개발 이론과 실제>,<과정 중심 피드백>,<수행평가와 채점기준표 개발>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수행평가와 채점기준표 개발>,<다분 문항반응이론 모형>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현)부산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전)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원
성균관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학과(학사)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석사)
University of Massachusetts at Amherst 교육측정 및 평가 (박사)

[주요 연구 관심 분야]
문항반응이론, 대규모 성취도 평가, 교사교육, 수업과 평가

[주요 저 · 역서]
다분 문항반응이론 모형(박정, 교육과학사, 2001)
교실평가의 원리와 실제(공역, 교육과학사,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