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우치다테 마키코 장편소설. 은퇴를 앞둔 베이비붐 세대의 공통적인 고민인 '은퇴 이후의 삶'을 테마로 삼은 소설이다. 2015년 출간 이후 일본 시니어 독자들의 절대적인 공감과 지지를 얻어 장기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이 작품을 읽고 첫눈에 반한 [링]의 나카다 히데오 감독은 직접 영화 판권을 구입한 뒤 히로스에 료코 등을 캐스팅해 2018년 6월 개봉을 목표로 촬영에 들어갔다.

대형 은행의 임원 승진을 눈앞에 두고 자회사로 좌천되어 정년을 맞이한 주인공 다시로 소스케는 취미도 친구도 없이 평생 일만 하고 살아온 탓에 무한정으로 주어진 시간 앞에서 삶의 방향을 잃고 실의에 빠져 있다. 못 다 이룬 꿈을 찾아 두 번째 인생을 설계하고 싶지만, 그런 마음과는 달리 이미 '끝난 사람' 취급하는 주변 분위기로 인해 의욕마저 잃은 상태다.

이대로 늙을 수는 없다는 생각에 헬스클럽에 등록하고 구직 활동에도 나서 보지만 공허감은 커져만 간다. 우여곡절 끝에 대학원에 진학하기로 마음을 먹고 공부를 시작하기 위해 찾아간 문화센터에서 우연히 동향 출신의 여인을 만나 연모의 정을 품고 있던 와중에, 같은 헬스클럽에 다니던 젊은 벤처 기업 사장으로부터 뜻밖의 제안을 받고 고민에 빠진다.

1~12
에필로그
작가의 말

: "60대인 내 자신이 벌거벗겨진 기분이 들 정도로 무섭고 리얼하다."
오야 에이코 (평론가)
: "누구에게나 반드시 찾아오는 노후 생활을 슬프면서도 톡톡 튀게 쓴 작가의 필력에 박수를 보낸다."
니시다 사요코 (작가)
: "정년을 맞는 남성들에게 경쾌한 갈채를 보낸다. 다시로의 경험은 결코 헛되지 않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7년 11월 2일자 '새로나온 책'
 - 동아일보 2017년 11월 4일자 '책의 향기'
 - 중앙일보 2017년 11월 13일자 '더,오래 반려도서'

최근작 :<곧 죽을 거니까>,<끝난 사람>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한국어 교사를 위한 중급 교안>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대학원 일문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2017년 현재 일본 소설과 에세이를 국내에 번역 소개하고 있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오에 겐자부로 사육 외 22편》, 《빛의 산》, 《밀라노의 태양 시칠리아의 달》, 《행복해지는 방법》, 《절망은 나의 힘》, 《전원의 쾌락》등이 있다.

우치다테 마키코 (지은이)의 말
젊은 시절에 수재 소리를 들었든 못 들었든, 미인이었든 아니든, 일류 기업에 근무했든 아니든 모든 인간의 종착역은 대개가 비슷하다는 것. 종착지에 도달하기까지의 인생은 학력이나 자질 등 수많은 운 등에 영향을 받고 격차니 손득이 있었겠지만, 사회적으로 ‘끝난 사람’이 되고 나니 다 똑같았다. 일렬횡대다. 이 책의 주인공처럼 종착지에 도달할 때까지 잘 굴러온 인생들은 오히려 ‘일렬횡대’를 받아들이기 어려워 힘들어 했다. 그렇다면 무엇을 위해 그토록 열심히 공부를 하고 아등바등 출세를 향해 몸부림을 쳤던가. 혹시 종내에는 이렇게 ‘일렬횡대’가 된다는 것을 알았다면 과연 그렇게 피나게 살았을까? 그런 생각을 하다 보니 ‘끝난 사람’이라는 타이틀이 확실히 머리에 떠올랐다.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최근작 :<100일간의 무인도 표류기>,<쉽게 배우는 뜨개 도안의 기초>,<오십에서 멈추는 혈관 백세까지 건강한 혈관>등 총 733종
대표분야 :만화작법/일러스트 1위 (브랜드 지수 327,470점),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1위 (브랜드 지수 219,771점), 제과제빵 4위 (브랜드 지수 42,18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