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유점] 서가 단면도
(0)

주입식 교육을 대체하는 교육패러다임이 바로 과정중심 평가방식의 도입과 플립러닝 공부법이다. 과정중심 평가는 말 그대로 평가의 관점을 학습 과정 자체에 둔다. 무엇을 했느냐 보다 어떻게 했느냐가 중요한 평가 기준이 되는 것이다. 이렇게 과정중심 평가를 하려면 필연적으로 주입식 교육의 틀을 벗어날 수밖에 없다. 개개인이 공부하는 과정을 지켜보려면 자기주도형 체험형 학습활동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재편해야 하고, 이것이 가능하게 하는 학습이 플립러닝이다.

차세대 수학학원으로 정평이 난 유투엠은 이러한 주입식 교육의 폐해를 인지하고 이를 뛰어넘을 공부법을 고민해왔고, 이미 10년 전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을 주도하기 시작했다. 바로 플립러닝 교육방식의 ‘말하는 수학’ 공부법을 연구 개발하여 적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어떻게 배우느냐’가 아이의 미래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고 했다. 이 책은 ‘말하는 공부법’으로 수학을 배우면 얼마나 재미있고 흥미로운지, 수포자를 넘어 상위 0.1% 창의성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지를 담은 지난 10년 동안의 유투엠과 학생들의 성장보고서이다.

첫문장
"조용히 해라." 학교에 다닐 때 수업시간에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다.

한상윤 (중계캠퍼스 중2)
: 말하는 수학을 통해 수학 실력이 급상승하며 더 큰 목표를 갖게 됐다. 영재학교에 입학하여 친구들과 토론하고 실험하는 내 모습을 그린다.
이소정 학생 어머니 (위례캠퍼스 중1)
: 처음에는 기존의 학원 수업방식과는 너무나 달라서 반신반의했다. 아이들끼리 문제풀이를 말로 설명하고 토론하게 한다니... 아이의 향상된 성적을 보면서 내 생각이 기우란 걸 알았다.
나선우 (송파잠실캠퍼스 초6)
: 친구를 가르쳐주면서 내가 더 많이 배운다는 걸 알게 되었다. 또래 가르치기는 어렴풋이 알았던 것들을 확실하게 알게 해준다.
김은정 (안양평촌캠퍼스 중3)
: 방송을 통해 플립 러닝 유투엠에 대해 알게 되었다. 공부 방법을 바꾸고 나서 수학 100점을 넘어 전교 1등을 하게 되었다. 가히 교육혁명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정은택 (송파방이캠퍼스 교사)
: 유투엠의 아이들은 수학문제를 그냥 풀지 않는다. 설명하고 토론하면서 개념을 이해하고 원리를 터득한다. 이것이 바로 최상위 0.1% 우등생을 만드는 비밀스런 공부법이란 걸 알게 됐다.
유재창 학생 어머니 (강동캠퍼스 고1)
: 수학 과목에서 최상위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토론과 발표 수업이 수행평가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자기 생각을 잘 간추려 표현하는 습관이 학교에서도 발휘되는 것 같다.

최근작 :<말하는 수학>,<메타인지와 말하는 공부>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말하는 수학>,<한국의 아키타 기적의 분포초 (만점공부법 특별판)>,<강남교사 100인이 말하는 중학영어 만점 공부법>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