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노원역점] 서가 단면도
(0)

구순의 할아버지가 그린 가족의 얼굴,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 딸과 함께 그림을 그리며 나눴던 이야기를 모아 첫 그림책 <쑥갓 꽃을 그렸어>를 낸 유춘하 할아버지가 이번에는 가족의 얼굴을 그렸다. 딸 유현미 작가는 아버지의 말을 모으고 골라 글을 쓰고, 나머지 그림을 그려 한 권의 그림책으로 엮었다.

할아버지는 색연필로 얼굴 선과 눈 코 입을 그리고, 크레파스로 색을 칠하며 가족들에 대한 이야기를 남겼다. 착한둥이 사위, 기적과도 같은 쌍둥이 손주들, 제 잘난 맛에 사는 딸, 고생만 시킨 아내, 하나하나 호명하고 보니 북쪽에 두고 온 딸까지 떠오른다.

이제 살아서 고향에 갈 수 있을 것 같지 않으니, 남은 가족들이라도 다시 꼭 만나기를 바라는 할아버지의 마음이 애틋하게 전해진다. 할아버지의 그림은 곁에 있는 식구들을 향한 따뜻하고 정겨운 사랑 고백이자, 언제 만날지 기약할 수 없는 그리운 딸에게 보내는 간절한 편지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국민일보 2018년 7월 7일자 '책속의 컷'

최근작 :<너희는 꼭 서로 만났으면 좋갔다>,<쑥갓 꽃을 그렸어>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1926년 황해도 신천에서 태어났다. 1950년 입대한 지 얼마 안 되어 6?25 전쟁이 일어나 역사의 소용돌이에 휩쓸렸다. 거제 포로수용소에 있다가 전쟁이 멈춘 뒤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남쪽에 남게 되었다. 전라북도 익산에서 평생 농사를 짓고 살았다. 아흔 살에 우연히 딸과 함께 그린 그림들로 『쑥갓 꽃을 그렸어』를 펴냈다.
최근작 :<키다리 초등 북스타트 베스트셀러 그림책 세트 1>,<발은 땅을 디디고 손은 흙을 어루만지며>,<아그작아그작 쪽 쪽 쪽 츠빗 츠빗 츠빗> … 총 24종 (모두보기)
SNS ://www.instagram.com/drawing_hyunmi
소개 :

낮은산   
최근작 :<커피는 내게 숨이었다>,<다이어트, 배달 음식, 트위터>,<만 년 동안 살았던 아이>등 총 181종
대표분야 :전쟁/평화 이야기 8위 (브랜드 지수 1,695점), 한국사회비평/칼럼 11위 (브랜드 지수 38,251점), 국내창작동화 16위 (브랜드 지수 259,25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