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송도점] 서가 단면도
(0)

100년 전 1919년, 대한민국이 시작되었다. 온 겨레 자주독립의 염원을 담은 임시정부가 수립된 것이다. 국호는 대한민국. 빼앗긴 나라 '대한'을 되찾고, 백성이 주인인 나라 '민국'의 소망을 담은 국호다. 이후 광복까지 27년 동안 임시정부의 역사는 우리 민족의 수난사이자 수많은 독립 운동가들의 피땀 어린 헌신과 목숨 건 투쟁의 역사였다.

이 책은 최초의 임시정부 대한국민의회와 통합 임시정부, 광복 후 환국하기까지의 과정과 여정을 현지에서 직접 살펴보며 인물과 사건 중심으로 생생하게 담아낸 역사 다큐멘터리다. 러시아와 중국 각지의 임시정부 유적지와 항일 독립투쟁 현장을 답사하고, 각 기념관 관계자와 현지인들의 목소리를 함께 담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19년 4월 25일자

수상 :2004년 푸른책들 푸른문학상
최근작 :<독립운동가의 어머니, 조마리아>,<종이 신발>,<에네껜 아이들> … 총 5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청년, 안중근을 말하다>,<안중근 의사의 숨결을 찾아>,<유해 사료, 안중근을 찾아서>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하얼빈 이공대학 외국인교수, 안중근의사찾기 한·중민간상설위원회 이사
본 책의 제7장 ‘벚꽃에 피어나는 평화의 무궁화 : 일본’ 부분 작성
안중근安重根 의사님이라면 지금 이 순간 어떤 판단과 결정을 내리셨을까? 거기에 반드시 옳은 길과 그것이 정답이다. 항상 실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