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인간의 품격을 결정하는 7가지 자본으로 ‘원하는 모습의 나’로 사는 방법을 알려주는 실용 인문서. 독일 최고의 컨설턴트인 저자는 20년 동안 다양한 계층의 수많은 사람을 만나며, 부, 성공, 건강, 인맥, 지식 등 원하는 것을 모두 이루며 사는 엘리트들의 핵심 비밀을 알게 됐다. 그건 바로 최고의 ‘아비투스(habitus)’를 갖는 것. 아비투스는 프랑스 철학자 부르디외가 처음 제시한 개념으로 사회문화적 환경에 의해 결정되는 제2의 본성, 즉 타인과 나를 구별 짓는 취향, 습관, 아우라를 일컫는다.

계층 및 사회적 지위의 결과이자 표현이기도 하지만 저자는 “아비투스는 결코 돌에 새겨지지 않았다”고 선언한다. 즉,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새로운 아비투스를 가질 수 있다는 뜻이다. 심리, 문화, 지식, 경제, 신체, 언어, 사회 등 7가지 자본의 측면에서 어떤 아비투스가 부와 성공의 원천이 되는지를 이해하면, 노력의 방향이나 삶을 사는 태도 등을 재구성할 수 있게 된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저자답게 그는 다양한 사례와 스토리텔링, 분야를 넘나드는 연구 결과, 각 자본의 최전선에 있는 전문가들과의 인터뷰 등을 통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탁월한 통찰과 날카로운 메시지를 전달한다. 아비투스라는 철학 개념을 실용적 관점에서 재해석해 새로운 삶의 솔루션을 제시하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찰나의 태도부터 평생 쌓아온 지식과 인맥까지 개인의 모든 것을 자본으로 활용하는 인생 전략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첫문장
아비투스는 아우라처럼 인간을 감싸고 있다.

: “어떤 사람은 돈 때문이라고 말한다. 실패할 수밖에 없는 것도, 더 이상 도전하지 않는 것도. 그런 사람이 많아서 다행이다. 그들은 앞으로도 그렇게 살 테니까. 상대적으로 당신이 성공할 확률은 높아진다. 포르쉐와 에르메스 백이 겉모습을 매력적으로 꾸며줄 순 있지만 거기서 끝이다. 당신을 타인과 구별 짓는 건 몸에 밴 사상과 태도, 언어와 몸짓이다. 그러니 어떻게 사고하고 무엇을 즐기고 누구와 어울릴지 고민하자. 이 책을 읽을 당신은 운이 좋다.”
홍춘욱 (프리즘 투자자문 대표, 경영학 박사)
: “내가 매 순간 행하는 말투, 행동, 버릇, 심지어 나의 세 글자 이름조차 모두 나의 자본이었다는 사실, 즉 좋은 이름을 갖는 것조차 좋은 ‘문화자본’의 시작이라는 것. 나는 이 사실들을 뼈를 깎는 고생을 하고서야 겨우 조금 깨달았다. 매우 손쉽게 이런 소중한 정보를 알게 될 독자들이 벌써 부럽다. 행운은 다른 데 있는 게 아니라 남들보다 빨리 아는 데 있다.”
켈리 최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 창립자 및 회장)
: “아무리 애를 써도 멈춰 있는 것 같고, 무언가가 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 같다면 이 책이 길을 열어줄 것이다.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 그것도 아주 구체적이고 똑똑한 지름길이 있음을 당신도 알게 되길.”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0년 8월 8일자 '한줄읽기'

최근작 :<아비투스 (양장)>,<애티튜드>,<혼자가 편한 사람들> … 총 3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45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8년간 일했다. 이후 대안 교육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독일 뉘른베르크 발도르프 사범학교에서 유학했다. 현재는 바른 번역에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숲은 고요하지 않다』 『아비투스』 『불확실성의 시대』 『우리는 얼마나 깨끗한가』 『독일인의 사랑』 『잘못된 단어』 등 70여 권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