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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 비제 : 카르멘 (하일라이트)
비제 (Georges Bizet)
(작곡가),
솔티 (Georg Solti)
(지휘자),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London Philharmonic Orchestra)
,
솔티 (Georg Solti)
|
DG
| 2006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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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 STEREO
1-1. Carmen Highligh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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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곡가 :
비제 (Georges Bizet)
최근작 :
<[블루레이] 마르타 아르헤리치 - 베르비에 페스티벌 2009 - 2010>
,
<금난새의 만화 오페라 하우스 1~10 세트 - 전10권>
,
<베로나 페스티벌 실황 2집 (3DVD)>
… 총 613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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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
오페라 [카르멘] 의 작곡가로서 널리 알려진 비제는 음악가의 부모 밑에서 자랐는데 10세 때 파리 음악원에 입학했다. 그는 스승인 구노와 알레비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짧은 생애였던 탓으로 많은 오페라를 쓰지는 못했다. 그러나 [카르멘], [아를의 여인], [진주잡이] 등은 명작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19세 때 로마 대상을 받아 3년간 로마에 가서 유학할 수 있는 혜택을 얻었으며 귀국 후 피아노 개인 교수와 편곡등을 하면서 생계를 유지했는데 1863년 오페라 [진주잡이]를 상연하여 호평을 받게 되어 오페라를 쓰기 시작했다....
오페라 [카르멘] 의 작곡가로서 널리 알려진 비제는 음악가의 부모 밑에서 자랐는데 10세 때 파리 음악원에 입학했다. 그는 스승인 구노와 알레비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짧은 생애였던 탓으로 많은 오페라를 쓰지는 못했다. 그러나 [카르멘], [아를의 여인], [진주잡이] 등은 명작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19세 때 로마 대상을 받아 3년간 로마에 가서 유학할 수 있는 혜택을 얻었으며 귀국 후 피아노 개인 교수와 편곡등을 하면서 생계를 유지했는데 1863년 오페라 [진주잡이]를 상연하여 호평을 받게 되어 오페라를 쓰기 시작했다. 그 뒤에 [아를의 여인] 등의 무대음악 27곡을 썼고, 서곡 [조국] 등을 발표하여 성과를 올렸으며 1875년에는 문제의 작품 [카르멘]을 초연하였다.
그의 작곡 태도는 등장 인물의 정확하고 치밀한 표현과 구성이라든지 작곡 기법의 새로운 점에서 19세기 오페라에 큰 업적을 남겼다. 그의 음악은 대단히 참신하며 화성, 대위법, 조바꿈법, 관현악법 등은 당시 수준을 훨씬 넘어서는 것이기도 하다. 비제는 우리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재들을 사용하여 현실적인 감동을 주는 극음악을 작곡하였다.
지휘자 :
솔티 (Georg Solti)
최근작 :
<베토벤 : 장엄 미사 [SHM-CD]>
,
<바르톡 :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 현과 퍼커션과 첼레스타를 위한 음악 [SHM-CD]>
,
<엘가 : 수수께끼 변주곡 (투명 LP)>
… 총 501종
(모두보기)
소개 :
헝가리 태생의 영국 지휘자 솔티는 부다페스트의 프란츠 리스트 아카데미에서 도흐나니, 바르톡, 코다이에게 배웠고, 잘츠부르크 음악제에서 토스카니니의 조수를 지낸 후 1938년 부다페스트 극장에서 [피가로의 결혼]으로 데뷔하였다. 1939년 스위스로 망명한 그는 제네바에서 열린 피아노 콩쿨에서 우승(1942)했으며, 1946년부터 1952년에 걸쳐서 바비에르 국립극장의 음악감독을 지냈고, [피델리오]로 화려하게 데뷔했다.
극장의 규범에 익숙한 솔티가 진정으로 교향악단을 위해서 일을 시작한 것은 프리츠 라이너의 뒤를 이어 시카고 ...
헝가리 태생의 영국 지휘자 솔티는 부다페스트의 프란츠 리스트 아카데미에서 도흐나니, 바르톡, 코다이에게 배웠고, 잘츠부르크 음악제에서 토스카니니의 조수를 지낸 후 1938년 부다페스트 극장에서 [피가로의 결혼]으로 데뷔하였다. 1939년 스위스로 망명한 그는 제네바에서 열린 피아노 콩쿨에서 우승(1942)했으며, 1946년부터 1952년에 걸쳐서 바비에르 국립극장의 음악감독을 지냈고, [피델리오]로 화려하게 데뷔했다.
극장의 규범에 익숙한 솔티가 진정으로 교향악단을 위해서 일을 시작한 것은 프리츠 라이너의 뒤를 이어 시카고 교향악단의 수석 지휘자가 된 1969년부터이다. 그는 이 악단을 이끌고 최초의 유럽여행을 끝낸 후(1971) 그는 파리 관현악단의 음악감독을 맡았고, 이어서 파리 오페라 극장 내 음악감독도 되었으며 또한 1979년부터는 런던 필하모니 관현악단의 음악감독을 지내기도 했다.
솔티의 명성은 그가 여러 가지 악단을 지휘하면서 200곡 이상에 이르는 녹음을 한 것과 떼어 놓을 수 없다. 바그너의 [반지]를 최초로 완전히 녹음하였으며(1958-1966),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살로메], [아라벨라], [장미의 기사], 말러 교향곡 전곡, 베토벤 교향곡 전곡등을 녹음했다. 솔티는 후기 낭만파의 대작에 정통했고 그의 연주에는 다이내믹한 대조와 분명한 리듬, 관능적인 음향에 대한 기호를 찾아 볼 수 있다.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London Philharmonic Orchestra)
최근작 :
<브리튼 : 오페라 '한여름 밤의 꿈'>
,
<차이콥스키 : 예브게니 오네긴>
,
<[블루레이] 드보르작 : 루살카 [한글자막]>
… 총 1017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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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티 (Georg Solti)
최근작 :
<베토벤 : 장엄 미사 [SHM-CD]>
,
<바르톡 :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 현과 퍼커션과 첼레스타를 위한 음악 [SHM-CD]>
,
<엘가 : 수수께끼 변주곡 (투명 LP)>
… 총 501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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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
헝가리 태생의 영국 지휘자 솔티는 부다페스트의 프란츠 리스트 아카데미에서 도흐나니, 바르톡, 코다이에게 배웠고, 잘츠부르크 음악제에서 토스카니니의 조수를 지낸 후 1938년 부다페스트 극장에서 [피가로의 결혼]으로 데뷔하였다. 1939년 스위스로 망명한 그는 제네바에서 열린 피아노 콩쿨에서 우승(1942)했으며, 1946년부터 1952년에 걸쳐서 바비에르 국립극장의 음악감독을 지냈고, [피델리오]로 화려하게 데뷔했다.
극장의 규범에 익숙한 솔티가 진정으로 교향악단을 위해서 일을 시작한 것은 프리츠 라이너의 뒤를 이어 시카고 ...
헝가리 태생의 영국 지휘자 솔티는 부다페스트의 프란츠 리스트 아카데미에서 도흐나니, 바르톡, 코다이에게 배웠고, 잘츠부르크 음악제에서 토스카니니의 조수를 지낸 후 1938년 부다페스트 극장에서 [피가로의 결혼]으로 데뷔하였다. 1939년 스위스로 망명한 그는 제네바에서 열린 피아노 콩쿨에서 우승(1942)했으며, 1946년부터 1952년에 걸쳐서 바비에르 국립극장의 음악감독을 지냈고, [피델리오]로 화려하게 데뷔했다.
극장의 규범에 익숙한 솔티가 진정으로 교향악단을 위해서 일을 시작한 것은 프리츠 라이너의 뒤를 이어 시카고 교향악단의 수석 지휘자가 된 1969년부터이다. 그는 이 악단을 이끌고 최초의 유럽여행을 끝낸 후(1971) 그는 파리 관현악단의 음악감독을 맡았고, 이어서 파리 오페라 극장 내 음악감독도 되었으며 또한 1979년부터는 런던 필하모니 관현악단의 음악감독을 지내기도 했다.
솔티의 명성은 그가 여러 가지 악단을 지휘하면서 200곡 이상에 이르는 녹음을 한 것과 떼어 놓을 수 없다. 바그너의 [반지]를 최초로 완전히 녹음하였으며(1958-1966),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살로메], [아라벨라], [장미의 기사], 말러 교향곡 전곡, 베토벤 교향곡 전곡등을 녹음했다. 솔티는 후기 낭만파의 대작에 정통했고 그의 연주에는 다이내믹한 대조와 분명한 리듬, 관능적인 음향에 대한 기호를 찾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