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23,200원19,300원 (17%할인)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시청역점] 서가 단면도
(0)

잘 짜여있으면서도 완전한 날 것의 느낌. 이성과 야성의 조화를 추구하는 록 밴드 ABTB가 바로 지금 여기의 이야기를 담은 앨범을 가지고 돌아왔다.

2016년 10월에 공개한 1집 [Attraction Between Two Bodies]를 통해 최고의 록 밴드로 자리매김한 ABTB. David Bowie의 [Black Star] 앨범으로 그래미 베스트 엔지니어드 앨범상을 수상한 Joe LaPorta도 "음원을 듣자마자 그들의 음악이 가진 공격성과 흥분에 빠져들었다. 잘 짜여있으면서도 완전 날 것, 자연 그대로의 느낌, 듣는 즐거움이 있다"며 ABTB의 앨범을 극찬했다. 다음 해 열린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도 올해의 앨범을 비롯한 여러 부문 후보에 올랐고, 최우수 록 앨범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4년이 지난 2020년 5월 1일, 2집 [daydream]으로 그들이 돌아왔다. 1집에서 들려준 강력한 사운드, 정교한 연주, 그리고 대중적인 멜로디 감각을 지닌 음악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요소를 더하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역력하다.

우선 이 앨범은 전 곡이 하나의 이야기로 이어지는 콘셉트 앨범으로 구성되었다. [daydream]은 1집의 얼터너티브 하드 록 스타일에 Pink Floyd, Dream Theater, 그리고 Queensryche 스타일의 서사를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음악을 들려준다.

이런 변화의 밑바탕이 된 것이 2016년 이후 대한민국 사회에 일어난 일들이다. ABTB는 그 사건들을 제삼자로서 내려다보는 것이 아닌, 직접 겪은 당사자로서 구체적으로 표현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음악적 요소들을 곡에 반영했다. 앨범에 수록된 단편소설 "daydream"에서 그 단서를 찾을 수 있다.

'록은 죽었다'는 선언조차 가물가물한, 거기에 4곡 짜리 EP조차 보기 힘든 요즘 '콘셉트'라는 꼬리표가 달린 10곡짜리 정규앨범을 듣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거기에 이 앨범의 가치가 있다. '새로운'이라는 꼬리표를 단 전혀 새롭지 않은 노래들의 홍수 속에 ABTB의 [daydream]은 최근 당신이 들은 앨범 중 가장 새로운 앨범이 될 것이다.

최근작 :<ABTB - 2집 Daydream [180g LP][게이트폴드 커버]>,<에이비티비 - iii>,<블랙홀 데뷔 30주년 기념 헌정음반 [180g 12"+7" LP]>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ABTB(Attraction Between Two Bodies, 우주 상의 모든 물체는 서로 끌어당긴다는 '만유인력'의 법칙을 풀이한, '두 물체 간의 이끌림'이라는 뜻)는 드러머 강대희, 베이시스트 장혁조, 보컬리스트 박근홍, 기타리스트 곽민혁, 기타리스트 황린으로 이뤄진 5인조 록밴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