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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거의 독학으로 음악을 익힌 사람이지만, 가장 건실하고 자발적인 음악가가 되었으며, 특히 교향곡, 협주곡, 현악4중주곡... 등 오늘날 우리들이 말하는 근대적 의미에 있어서의 여러 음악양식을 처음으로 개척한, 역사적으로도 커다란 업적을 남긴 작곡가이다.
‘하이든’은 선배들의 작품에 내재한 지배적인 공허한 감상을 버리고 그 자신의 주장을 강력히 내세워 건실하고 순수한 예술을 창조하였으며, 그의 음악에는 발랄한 생기와 독창성이 있고, 신선한 자연미가 흐른다. 그는 같은 시대의 모차르트가 만하임악파의 영향을 받은 것과는 달리, 주로 바흐의 <클라비어 소나타>에서 작곡기교를 배웠고, 대부분의 4중주곡과 교향곡, 그리고 최후의 오라토리오 <천지창조>, <4계> 등은 영원한 명작으로서 그의 음악성을 잘 나타낸 작품들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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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작 : | <[블루레이] 토마스 아데 : 죽음의 천사>,<토마스 아데 : 죽음의 천사>,<[블루레이] 벨리니 : 노르마> … 총 273종 (모두보기) | 소개 : | 오페라 하우스는 1883년에 개장되었으나, 당초는 전속 오케스트라는 없고, 레오폴트 담로시 지휘의 뉴욕 교향악단이 피트에 들어가 연주했다고 한다. 1885년에 안톤 자이들이 초대 지휘자로 취임, 오케스트라가 편성되었다. 그리고 레오폴트의 아들 발터 담로시가 제 2대 지휘자가 되었다. 그뒤 구스타프 말러나 토스카니니가 지휘를 맡았으나, 독일 오페라, 이탈리아 오페라, 프랑스 오페라라는 식으로 각 장르 분담제의 지휘자를 두었기 때문에 음악 감독이라는 시스템은 오래도록 취해지지 않았다. 파우스토 클레바, 월프레드 펠레티에, 조세프 로젠스톡이라는 사람들이 전속 지휘자로서 오래 활약했다. 이 악단은 음악 감독제를 택한 것은 겨우 1972년으로, 초대에는 라파엘 쿠벨릭을 초청했으나 그는 74년 2월에 사임하여, 금방 이 포스트는 공석이 되어버렸다. 그리하여 1976년에 수석 지휘자가 된 제임즈 레바인이 승격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이 극장 오케스트라는 피트 전용이므로, 콘서트는 원칙적으로 하지 않는다. 그러나 오페라에서는 잘 훈련된 직업적 기술로 세계에서도 굴지의 명문 오케스트라라고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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