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 디즈니의 2002년 연말 개봉 애니메이션. 스티븐슨의 '보물섬' 을 원작으로 우주를 무대로 펼치는 신나는 활극을 담았다. '5D' 기법의 사용으로 더욱 박진감넘치는 장면들이 인상적이며, 꼼꼼하게 설계된 음향 또한 압권이다.
Disc - 1 장
상영시간 - 95분 언어 - 영어,한국어 자막 - 영어,한국어 화면비율 - Anamorphic,Widescreen 1.66 : 1 오디오 - DD 5.1 지역코드 - 3
- 은하계 우주탐험(Intergalactic Space Adventures)
1-1) 우주탐험 레거시호: 3D 입체 투어 & 보물찾기 게임(RLS Legacy: Virtual 3D Tour And Treasure Hunt) : 3D 입체 투어로 3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테크니컬 투어(Technical Tour) / 항해 투어(Nautical Tour) / 보물찾기 게임(Treasure Hunt) 1-2) 디즈니 백과사전 : 해적의 일생(Disney Pedia : The Life Of A Pirate Revealed) 해적의 정의 / 해적의 깃발 / 실제 해적들 / 해적들의 규칙 / 해적선 / 해적들의 숨겨진 보물 1-3) 환상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로이 디즈니가 직접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를 안내하며 <보물성> 제작과정을 소개한다. 1-4) I’m Still Here (Jim’s Theme) 뮤직비디오 : 영화 속 짐의 테마송을 John Rzeznik 의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2. 영상해설(Visual Commentary) 2-1) 영상해설 : <보물성>의 제작진의 소개로 매력적이고 중요한 영화의 장면들을 함께 보면서 장면 하나하나에 대해서 자세히 해설을 들려준다. 3. 삭제 장면(Deleted Scenes) 3-1) Deleted Scenes : <보물성>의 감독인 존 머스커와 론 클레멘츠가 마지막 편집 과정에서 아쉽게 삭제된 장면에 대해서 소개한다. 오리지널 서막 : 성인이 된 짐 / 다른 결말 : 벤보우 하우스 재건 / 짐과 에단의 만남 4. 제작과정(Behind the Scene) 4-1) 스토리 - 오리지널 보물섬 예고편 : <보물성> 제작진들에게 영감을 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보물섬의 오리지널 극장용 예고편을 볼 수 있다. - 스토리 아트 갤러리 : 오리지널 스토리를 아트 갤러리로 감상할 수 있다. 4-2) 아트 디자인 - 브랜디와인 아트 스쿨 : <보물성>의 제작팀이 전면적으로 차용한 ‘브랜디 와인 스쿨’ 화파와 브랜디와인 아트 스쿨에 대해서 소개한다. - 스틸 사진 갤러리 : 오리지널 스틸 사진 컷을 감상할 수 있다. - 70대 30의 법칙 : 론 클레멘츠 감독의 안내로 <보물성>에서 최초로 선보인 70 대30의 법칙을 소개하며, 애니메이터들의 작업 모습을 공개한다. 4-3) 캐릭터 - <보물성> 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스틸 아트 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4-4) 애니메이션 -“후크” 테스트 : 수석 애니메이터인 글렌 키엔의 소개로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기법과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 어떻게 절묘하게 결합되는지 알아본다. - 애니메이션 : 도플러 박사 수석 애니메이터인 세르지오 파블로스의 소개로 반은 인간이고 반은 견공의 모습을 한 도플러 박사의 캐릭터에 대해서 알아본다. - 실버 캐릭터 (Silver Animation Progression) : 수석 애니메이터인 글렌 키엔의 소개로 컴퓨터 그래픽이 절묘하게 결합된 존 실버의 캐릭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본다. - 애니메이션 스케치 아멜리아의 선실: 수석 애니메이터인 켄 둔컨이 아멜리아 선장의 탄생 과정과 초기 스케치를 보여준다. 초기 애니메이션과 최종 필름 비교 : 수석 애니메이터인 존 리파가 마지막 필름 완성작과 초기 필름을 비교해서 보여준다. 4-5) 입체연출 - 컬러 키 갤러리 : 컬러 키 기능이 있는 스틸 아트 갤러리를 살펴본다. - 레이아웃 설명 : 네일 에스쿠리와 케일 오더맷의 설명으로 영화속 중요한 레이아웃에 대해서 알아본다. - 보물성 : 네일 에스쿠리와 케일 오더맷의 <보물성> 핵심을 발견하게 된 배경을 소개한다. - 조명 효과 : 아티스트 코디네이터인 네일 에스쿠리와 그래픽 아티스트 팀장인 케일 오더맷이 등장해서 애니메이션의 컬러와 배경에 조명을 어떻게 사용해서 효과를 극대화 시켰는지 설명해준다. 4-6) 2D와 3D의 결합 : <보물성>의 감독과 제작자가 2D와 3D를 어떻게 성공적으로 결합했는지 이야기한다. - 합성 카메라: 함성 카메라를 사용해 2D의 캐릭터들이 3D 배경에 어떻게 결합되는지 알아본다. - 애니메이션 특수효과 : 항해 장면, 화염, 물 등 애니메이션 특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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