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독서와 뇌 발달을 관계를 상세히 밝혀 부모들의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던 KBS 특집 다큐멘터리 <대한민국 읽기혁명>을 제작한 신성욱 PD가 이번에는 아이들의 뇌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밝히고, 이런 통념을 만들어낸 사이비 뇌과학자들과 교육현실을 고발한다.

OECD는 지난 2007년, 우뇌/좌뇌형 학습법과 ‘3세 신화’등의 8가지 항목을 정리해 ‘뇌에 관한 잘못된 신화’라 발표했다. 최근 뇌과학의 놀라운 진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부모들과 교육 관계자들은 아이들을 기르는 방법에 있어서는 오래된 가설들에 기대고 있는 점을 지적한 것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조급한 인지 교육은 잘못된 뇌에 대한 상식과 통념과 결합해 전쟁 같은 교육 현실을 만들어 내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아이를 키워야 할까? 400회 넘는 강연을 통해 부모와 교사들과 만나온 저자는 많은 취재와 연구를 바탕으로 최신 연구들이 밝혀낸 아이에 대한 놀라운 비밀을 들려준다. 이 책은 과도한 인지 교육을 벗어나 건강하게 뇌를 발달시키는 방법을 알려주는 뇌과학 보고서이자 건강하고 똑똑하게 자녀를 키우고자 하는 현명한 부모들을 위한 자녀교육 지침서다.

첫문장
지금부터 세 명의 아이를 소개하려고 한다.

강정아 (제천기적의도서관장)
: 자녀 교육에 있어 부모는 매번 ‘선택’의 기로에 선다. 출발은 당연히 아이의 행복이지만 결과는 빨간불 또는 파란불로 완전히 다르게 나타난다. 이 책은 아이의 행복한 성장을 고민하는 부모에게 좋은 선택의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정석 (서울시립대 도시공학부 교수)
: 아이 키우는 일과 농사짓는 일은 같다. 부모와 농부가 주어야 할 것은 스스로 자랄 수 있게 하는 믿음과 격려 그리고 사랑이다. 나무처럼 숲처럼 무성하게 자랄 아이의 뇌를, 조급한 부모들이 망치고 있다는 저자의 아픈 지적을 대한민국 부모들이 귀 기울여 들었으면 좋겠다.
고영준 (EBS 생방송 부모 PD)
: 이 책은 똑똑하고 지혜로운 아이로 키우고 싶은 대한민국 부모들이 꼭 생각해봐야 할 우리 ‘아이들의 뇌 발달’ 이야기를 담았다. 저자는 부모의 욕심으로 글자와 숫자 교육 그리고 단순 암기의 테두리 안에 아이의 미래를 가두지 말라고 역설한다.
편해문 (플레이워커, 놀이터 디자이너, 놀이ㆍ터 운동가)
: 아이들의 머리가 어디에 있는지 보라. 몸이 자라야 머리 또한 자란다. 머리만 키우겠다는 조급한 부모들을 위해 저자는 이 책을 썼다. 아이들이 먼저 몸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게 부모다. 그 몸을 만드는 것은 놀이다. 몸이 만들어지면 머리는 자연스럽게 속이 찬다.
이경근 (책읽는사회문화재단·북스타트코리아 총괄실장)
: 남에게 뒤처지지 않는 아이, 남보다 잘난 아이로 키워야 한다는 어른들의 가치관이 우리 아이들을 어디로 몰아가고 있는지 확인하기 바란다. 교육 정책을 담당하는 정치인과 관료, 교육에 직접 관계하는 교사와 부모, 그리고 모든 어른들이 읽어야 할 책이다.

최근작 :<조급한 부모가 아이 뇌를 망친다>,<뇌가 좋은 아이>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어크로스   
최근작 :<일하는 마음>,<호르몬은 어떻게 나를 움직이는가>,<역사 속엔 중요한 건축물이 너무도 많아>등 총 176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38,124점), 한국사회비평/칼럼 10위 (브랜드 지수 46,101점), 리더십 27위 (브랜드 지수 6,79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