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상인점] 서가 단면도
(0)

교과서에서는 자세히 알려 주지 않는 대한민국 현대사의 ‘진짜 주인공들’에 대한 이야기. 대대로 이름이 남겨지지도 않고, 위인전 속에 실리지도 않았던 수많은 위인들이 있다. 교과서나 역사책에서 자세히 다루지 않았다고 해서 중요하지 않은 인물들이 절대 아니다.

세상을 놀라게 한 발명을 하진 않았지만, 다른 나라의 침입을 막아낸 것도 아니지만, 오늘날 우리 사회를 만드는 데 큰 주춧돌 역할을 한 중요한 인물들이다. 평범한 농민들, 평범한 학생들, 평범한 노동자들이었다. 세상의 부당하고 불합리한 제도에 문제를 느끼고, 권력을 놓지 않고 힘없는 이들을 휘두르는 자들의 잘못을 꾸짖었다. 양반들의 세상, 대지주의 세상, 자본가의 세상이 아닌 모두의 세상을 만들기 위해 용기를 냈던 이들이다.

장석준 저자의 <우리가 몰랐던 현대사>는 이렇게 무대 뒤에 가려져 있던 바로 이 주인공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책이다. 각자의 삶 속에서 제각각의 무게를 짊어지면서도 세상을 향한 올바른 목소리를 내고, 문제의식을 잃지 않았던 우리 엄마와 아빠, 할머니와 할아버지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여는 말 - 민주주의 시대가 시작되다 6

제1부 조선 말에서 대한제국까지
제2부 일제 강점기
제3부 해방부터 정부 수립까지
제4부 정부 수립 이후 최근까지

맺는말 - 역사는 우리 가운데 살아 있다 196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3월 2일자 '어린이.청소년 새책'

과거로부터 계속되어 온 불평등, 우리 조상들은 이 불평등을 이겨내기 위해 어떤 일을 했을까요?
때로는 민란을 일으키고, 때로는 사람을 모아 토론을 벌였어요. 일제 강점기에는 일본의 총칼 맞섰고, 군부 독재 시절에는 독재 정부와 강렬하게 맞섰지요. 팔을 걷어붙이고 모두가 살기 좋은 나라를 위해 한 걸음 한 걸음을 나아갔어요. 남성과 여성, 평민과 노동자뿐 아니라, 평범한 10대 학생들까지 모두 용감하게 목소리를 냈어요. 갑오년 농민 혁명부터 3·1 운동과 4·19 혁명, 그리고 광주 민주화 운동과 6월 항쟁, 또 촛불 혁명까지. 이 모든 역사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 민중이었던 거지요. 역사 속 주인공들은 우리에게 말하고 있어요. 세상을 바꾸기 위한 용기 있는 한 걸음. 그게 바로 우리가 만들어 갈 역사이자, 미래를 비출 별빛이라고 말이에요.

최근작 :<서울리뷰오브북스 13호>,<2023 초등 4학년 필독 세트 - 전5권>,<근대의 가을> … 총 56종 (모두보기)
소개 :사회학을 공부했고 진보정당 운동의 정책 및 교육 활동에 참여해왔다. 진보신당 부대표, 정의당 부설 정의정책연구소 부소장을 역임했으며, 출판&연구공동체 산현재의 기획위원이다. 저서로 《근대의 가을》 《장석준의 적록서재》 《세계 진보정당 운동사》 《사회주의》 《신자유주의의 탄생》 《능력주의, 가장 한국적인 계급 지도 / 유령들의 패자부활전》(공저) 등이 있고, 《길드 사회주의》 《G. D. H. 콜의 산업민주주의》 《유럽민중사》 《안토니오 그람시 옥중수고 이전》(공역)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노란상상   
최근작 :<똥구슬과 여의주>,<[빅북] 나는 까마귀>,<세월 : 1994-2014>등 총 215종
대표분야 :그림책 18위 (브랜드 지수 44,23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