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은행점] 서가 단면도
(0)

복있는 이름들을 담았다. 만물의 영장인 사람은 대자연의 정기를 받고 태어났기 때문에 흔히 소우주라고 불리는데 인체는 하늘의 변화와 땅의 신비를 그대로 가지고 있다. 사람의 머리가 둥근 것은 하늘을 본으로 삼았기 때문이고, 발이 넓적 한 것은 땅을 상징한다. 두 눈은 해와 달에 비유되고 몸의 오장육부와 365개의 경락은 월, 시, 년에 대응된다.

이렇게 인간은 우주를 닮아 있기 때문에 옛날부터 이름도 우주의 원리에 따라 궁상각치우, 원형이정, 목화토금수, 음양오행설 등에 맞게 지어 왔다. 그러나 이 중에서 현재까지 가장 널리 쓰이는 작명법은 음양오행설에 기초한 것이다.

최근작 :<관상 보고 사람 아는 법>,<복있는 이름짓기 사전>,<관상보고 사람 아는 법>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충남 서산에서 출생, 한국외환은행 외자부장 대리와 한국수출입은행 금융부차장을 역임했으며, 영국 버클레이 뱅크에서 국제금융업무 연수를 마쳤다. 기업경영지도사(재무) 국가자격을 취득했으며, 중앙일보 부설 중앙문화센터 역학강사, 한국 수상학회 회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일간스포츠, 스포츠서울 등에서 칼럼리스트로 활동했으며, 20여 년간 서양수상학을 연구하였다. 저서로는 <신통수상술 대전> <신비의 손금> <인생 108수> <복 있는 이름 짓기 사전> <손금 좀 봅시다>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