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임형주의 목소리로 새롭게 듣는 장희빈 이야기. '희대의 요부'라 불리는 장희빈. 드라마에서 대개 장희빈은 표독스러운 얼굴로 인현왕후의 초상화에 활을 쏘거나 숙종이 내린 사약을 극악스럽게 내치는 모습으로 그려진다. 그야말로 '악녀'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우리의 머릿속에 각인되어 있다. 그러나 장희빈이야말로 역사 속에서 누구보다 심하게 왜곡된 인물이 아닐까.

첩의 딸로 태어난 그녀는 현실과 타협해 안주하지 않고, 궁녀라는 신분을 통해 과감히 새로운 삶을 택한다. 이후 숙종과의 짧고 애틋한 사랑과 오랜 이별, 정치적 암투와 당쟁의 소용돌이 속에 숱한 시련을 맞이하지만, 조선의 역사상 유일하게 궁녀에서 왕비의 자리에까지 오르는 극적인 삶을 살게 된다.

장희빈, 그녀가 이 책 <임형주, 장희빈을 부르다>를 통해 한 남자를 진실로 사랑한 여인, 자식을 지키기 위해 사력을 다한 절절한 모성으로 다시 부활했다. 편견과 오해를 뛰어넘는 장희빈에 대한 재해석과 더불어, 사후 300년간 감춰져 있었던 장희빈의 진실된 얼굴을 새롭게 만날 수 있다.

한완상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전 통일부총리)
: 전형적인 요부와 악녀로 부각된 장희빈을 가부장적 억압에서 해방시킨 임형주의 맑고 진보적인 해석이다.
유인경 (《내일도 출근하는 딸에게》 저자, 〈경향신문〉 선임기자)
: 임형주의 호기심과 맑은 마음이 세상 더 넓은 곳을 환히 비추길 기대한다.
김상중 (<어쩌다 어른> 진행자)
: 장희빈을 통해 부조리한 사회구조에 대한 치열한 고민이 여실히 느껴진다.
임세현 (MBC 드라마 <허준><대장금><동이> 음악감독)
: 드라마 <동이> 주제가의 주인공 중 한 명인 장희빈의 애달픈 사랑이 한 권의 책으로 탄생했다!

최근작 :<임형주 - Life On Air [4CD]>,<임형주 - 잃어버린 추억 속으로>,<임형주 - 잃어버린 시간 속으로> … 총 40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