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우리나라만의 특이한 사회 현상에 대한 분석이자 아기와 반려동물이 안전하고 평화롭게 공존하기 위한 실용 육아 지침서이다. 의사인 권지형 씨가 사람들이 얼마나 잘못된 정보를 지식으로 알고 있는지에 대해 의학적인 근거를 대며 조목조목 따지고, 동물전문 출판사를 운영하는 김보경 대표가 유독 한국에만 있는 현상을 문화, 사회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대한 원인과 해법을 제시한다.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각종 해외 의학 논문과 정보를 참조해 우리가 알고 있는 각종 정보가 왜곡되었음을 알리고 이런 문화가 형성되는데 언론 등 각종 매스미디어가 얼마나 결정적인 역할을 했는지 밝히고 있다. 더불어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하고 안전하게 임신, 출산, 육아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어느 시기까지 반려동물과 아기를 격리시키는 것이 좋은지,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어떤 교육이 필요한지, 임신 중에 반려동물과의 생활은 어떠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구체적 정보와 자세한 설명은 아기와 반려동물을 함께 키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0년 10월 30일자 '북카페'

최근작 :<그녀가 없는 겨울>,<임신하면 왜 개, 고양이를 버릴까?>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 후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21년 문학 秀 12호 시부문 신인상으로 등단했습니다.
최근작 :<사람을 돕는 개>,<임신하면 왜 개, 고양이를 버릴까?>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노견 찡이와 외출고양이 대장, 동네 길고양이들과 살고 있습니다. 개든 사람이든 나이 든 존재를 하찮게 여기지 않고, 외출고양이가 위협받지 않고 골목을 어슬렁거리며, 눈치 보지 않고 길고양이에게 밥줄 수 있고, 모든 생명이 저마다 타고난 수명만큼 살다가는 세상을 꿈꿉니다.
동물에 관한 글을 쓰고 번역하는 글쟁이면서 동물 책만 내는 출판사의 공장장입니다. <19살 찡이, 먼저 나이 들어버린 내 동생>, <임신하면 왜 개, 고양이를 버릴까>를 썼고, <동물과 이야기하는 여자>를 번역했습니다.

책공장더불어   
최근작 :<장애견 모리>,<적색목록>,<다정한 사신>등 총 69종
대표분야 :반려동물 1위 (브랜드 지수 82,838점), 환경/생태문제 5위 (브랜드 지수 30,587점)
추천도서 :<후쿠시마에 남겨진 동물들>
2011년 3월 11일, 동일본 대지진에 이은 원전 폭발로 사람이 모두 떠난 후쿠시마에 동물들만 남았다. 돌봐주던 사람들이 사라진 곳에서 동물들은 굶어 죽거나 주린 배를 쥐고 거리를 떠돌았다. 다큐멘터리 사진작가이자 고양이와 사는 반려인인 저자는 죽음의 땅에 남겨진 동물들의 모습을 사진에 담았고, 이 책은 그 슬픈 기록이다. (김보경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