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초등학교 선생님이 들려주는 진정한 나눔의 의미. 글을 쓴 조시온 선생님은 이 책의 배경인 캄보디아 봇뱅초등학교를 다섯 차례 방문하면서 ‘진정한 나눔’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다. ‘불쌍한 사람 보다 나은 환경에 살고 있는 것에 감사해야 한다’라는 잘못된 나눔 교육을 바로 잡고 싶었고,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제대로 전달하고 싶었다. 그래서 탄생하게 된 책이 바로 <맨발로 축구를 한 날>이다.

이 책에 나오는 사람들은 모두 서로를 존중하는 모습을 보여 준다. 수민이와 같이 간 봉사팀은 캄보디아 사람들을 우리가 동정해야 할 대상이 아닌 동등한 존재로 보고 그들의 생활 방식, 문화를 존중해 주면서 도와줄 수 있는 일을 한다. 냉장고가 없는 캄보디아 사람들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여 아이스크림 대신 빵과 과자를 사는 모습, 먼 곳에서 흙탕물을 힘들게 길어 오는 대신 깨끗한 물을 편하게 쓸 수 있도록 우물을 만들어 주는 모습 등은 우리가 어떻게 다른 사람을 도와줘야 하는지 좋은 본보기가 되어 준다.

<맨발로 축구를 한 날>의 그림은 두 가지 색깔만 사용했지만 마치 이 책을 보는 우리가 수민이 옆에서 모든 것을 지켜보고 있는 느낌이 들 정도로 생생하다. <뽀루뚜아 아저씨>로 2010년 볼로냐 국제어린이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고, 톡톡 튀는 상상력과 따뜻함을 동시에 담고 있는 그림을 그리는 이덕화 작가는 학원과 숙제에 억압되어 있던 수민이의 해방감과 캄보디아의 아름다운 자연, 따뜻한 사람들의 모습을 아름다운 그림으로 표현하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8월 24일 어린이.청소년 새책

최근작 :<덜덜이와 붕붕이>,<2024 초등 1학년 통합교과 필독 그림책 세트 - 전4권>,<부글부글 말 요리점>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어린이 책을 매개로 아이들과 삶의 여러 이야기를 나눕니다. 창작이 더 나은 삶을 이끌어 준다고 믿으며, 흘러가는 순간을 붙잡아 이야기로 풀어냅니다. 쓴 책으로는 『맨발로 축구를 한 날』, 『부글부글 말 요리점』, 『새빨간 질투』, 『줄다리기』, 『마음안경점』, 『앵거게임』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번개 열매>,<머리숱 많은 아이>,<[빅북] 100개의 달과 아기 공룡> … 총 51종 (모두보기)
SNS ://instagram.com/leedeokhwa_picturebook
소개 :대학에서 애니메이션을 공부했습니다. 단편 애니메이션 『헌 이 줄게, 새 이 다오』의 시나리오를 쓰고 감독하였으며, 그림책 『뽀루뚜아』의 그림으로 2010년 볼로냐국제어린이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그림책 『머리숱 많은 아이』로 2022년 화이트 레이븐스에 선정되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번개 열매』, 『봄은 고양이』, 『100개의 달과 아기 공룡』, 『궁디팡팡』 등이 있고, 그린 책으로 『욕 좀 하는 이유나』, 『맨발로 축구를 한 날』 등이 있습니다.

찰리북   
최근작 :<덜덜이와 붕붕이>,<나는 블룽과 함께 삽니다>,<어느 날 미란다에게 생긴 일>등 총 113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6위 (브랜드 지수 41,453점), 그림책 20위 (브랜드 지수 20,597점)
추천도서 :<셰익스피어는 재밌다 세트 - 전6권>
책을 만들다 보면, 모두 소중하지만, 특히 애정이 가는 책이 있다. <셰익스피어는 재밌다!> 시리즈가 그렇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저자들이 뿜어내는 에너지가 신선하고, 진지하고, 유쾌하다. 30여 년간 아이들에게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가르친 선생님의 글과, 순간순간 햄릿이 되거나 또는 로미오와 줄리엣이 되어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는 아이들의 글과 그림은 보는 이의 마음을 시원하게 해준다. 고전이라면 고리타분하게 생각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인문학의 첫 걸음을 떼는 도서로 꼭 권하고 싶다. 찰리북의 첫 작품이자, 출간된 지 9년 동안 단 하루도 거루지 않고 매일 팔려 나가는 책이다.

찰리북 박철준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