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센텀점] 서가 단면도
(0)

밥 돌 상원의원은 표정 변화 없는 유머로 유명하다. 미국 대통령 취임일과 대통령의 날을 맞아 미국 대통령들의 재치와 유머로 가득 찬 유쾌한 책이 나왔다. <뉴욕타임스>가 발표하는 베스트셀러의 저자이기도 한 “밥 돌” 상원의원은 가장 저명한 정치인 중 한 명이다. 그가 가장 즐기는 미군 최고사령관들의 유쾌한 발언과 위트의 세계를 소개한다.

밥 돌 상원의원이 "조지 워싱턴 초대 대통령부터 21세기의 첫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대통령이 한 이야기, 또는 대통령에 관한 일화 중 가장 좋아하는 부분을 선별했다. 밥 돌 상원의원은 <가장 재미있는 대통령(에이브러햄 링컨)>부터 <농담거리 신세(밀러드 필모어)>를 정하고 다른 대통령들을 그 사이에 배열하는 유머등급 선정 작업에 착수한다.

밥 돌은 대통령의 리더십에서 "유머 감각"은 "통치력에" 버금가는 중요한 요소라고 말한다. 유머 순위에서 상위 그룹에 속한 대통령들이 일반적인 기준에서도 가장 효율적인 지도자로 평가되는 것은 우연의 일치가 아니라고 강조한다.

첫문장
헌법에서 대통령의 자격 요건을 꼽아 보면, 구체적이기도 하지만 막연하기도 하다.

크리스 리만 (워싱턴 포스트)
: “밥 돌의 유쾌한 유머들은 우리에게 코미디와 정치의 경계가 가깝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 “밥 돌은 정치가뿐만 아니라 내가 아는 모든 사람들 중에서 가장 유머러스한 정신의 소유자이다.”
: “나와 직업이 같지만 유머 감각이 없다면 누구도 오래 버티지 못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18년 10월 12일자 '금주의 책'

최근작 :<위대한 대통령의 위트>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50년대 지방자치>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졸업. 한국일보 기자로 11년 일했다. 미국 현대정치사의 산증인, 미국 상원 역사상 최장수 공화당 지도자 밥 돌(Bob Dole) 전 상원의원이 쓴 ≪대통령의 위트: 조지 워싱턴에서 조지 W. 부시까지Great Presidential Wit≫를 번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