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이장희, 송창식, 윤형주, 김세환, 김민기 등 1960년대 무교동 음악다방 쎄시봉에서 그 시절을 함께한 친구들과의 우정과 음악, 낭만과 추억을 이야기한다. 쎄시봉의 초창기 멤버 가수 조영남이 1960~70년대 대중문화의 상징이었던 음악다방 쎄시봉의 문화를 특유의 입담으로 풀어냈다. 공저자 이나리는 시대에 대한 자료 조사와 그간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쎄시봉 시대를 복원하는 한편, 그 주역들을 재조명한다.

‘학사 가수, 청바지 문화, 통기타 부대’ 등 신조어가 출몰하던 그 시절, 이십 대 청춘을 함께하면 새로운 문화의 장을 연 친구들과의 우정, 음악, 낭만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곳에 어떻게 발을 들여놓았는가에서 시작해 쎄시봉 친구들을 만나 함께 노래하고 밥 먹고 술 마시며 40년 우정을 쌓아 가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리고 있다.

책의 각 장은 조영남의 쎄시봉 추억 이야기와, 객관적 사실을 바탕으로 한 이나리의 쎄시봉 시대 탐방으로 구성된다. 수많은 LP레코드.인기 DJ.아마추어의 무대 진출을 이끌어 낸 이벤트가 가득했던 음악다방들, 통기타 1세대의 탄생 배경, 대중음악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미8군 쇼단 이야기까지, 억압된 정치상황과는 대비적으로 자유와 낭만이 가득했던 그 시절 대중음악사.문화사가 펼쳐진다.

임진모 (대중음악 평론가, 『팝, 경제를 노래하다』 저자)
: 전혀 들어 보지 못한 음악에 실린 이 영롱하고 쿨하지 않은 노랫말에 젊은 세대는 비웃기는커녕 오히려 마음이 꿈틀거렸다.

최근작 :<이상은 이상 이상이었다>,<[큰글자책] 예스터데이>,<예스터데이> … 총 8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체인지 메이커>,<나는 다르게 살겠다>,<나는 거대한 꿈을 꿨다> … 총 9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Saram_Eyagi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