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뉴욕 타임스》 65주 베스트셀러인 전작 『경제 저격수의 고백』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던 저자 존 퍼킨스가 아이슬란드 국가 부도, 에콰도르의 모라토리엄 선언, 미국의 서브 프라임 모기지로 인한 경제 위기의 근본적인 원인과 그 해결책을 제시한다.

저자는 오늘날 우리에게 닥친 총체적인 위기가 기업들의 끝을 모르는 탐욕이 불러일으킨 결과라고 주장한다. 그는 밀턴 프리드먼의 자유주의 경제 이론을 옹호하는 현재 미국의 지배 계층이 어떤 식으로 전 세계적 위기를 불러일으켰는지, 이를 개선하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소설처럼 흡입력 있는 이야기로 풀어낸다.

유종일 (KDI 한국 개발원 교수, 주빌리은행장)
: 퍼킨스는 근본적인 통찰로 전 세계적 금융 위기의 핵심을 꿰뚫는다. 미 제국의 약탈 자본주의에 대한 그의 고발은 흥미롭고 감동적이다. 또한 변화에 투신한 운동가인 퍼킨스는 우리에게도 변화를 위한 행동을 강조하고 있다.

하워드 진 (『미국민중사』, 『달리는 기차 위에 중립은 없다』 저자)
: 존 퍼킨스는 고도의 금융 사회와 낮은 윤리 의식을 가진 세계 사이를 오간다. 드라마틱한 이야기로 우리를 현혹하는 것이 아니라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세상을 조명하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까지 제안하고 있다.
다니엘 골먼 (심리학자, 경영사상가, 《EQ 감성지능》 저자)
: 존 퍼킨스의 매력적인 서술은 자본주의의 어두운 일면을 명확하게 분석하는 동시에 우리를 희망적인 미래로 안내한다. 이 책은 경제적 복지, 사회 정의와 수준 높은 삶을 위해 누구나 읽어야 할 책이다.
데이비드 코튼 (전 하버드 대학교 경영학 교수)
: 뛰어난 이야기꾼인 퍼킨스는 내부자의 관점에서 우리를 다시 한 번 부패한 은행가와 경제 저격수들의 어두운 지하 세계로 안내해 스릴을 맛보게 한다. 그 자신이 의심을 사지 않고 금융 파멸로 이끄는 경제 저격수였던 퍼킨스는 수십 년 동안 전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희생시켜 부를 축적한 사람들과 오늘날 미국을 희생시켜 억만장자가 된 사람들이 결국 같은 사람들이며 같은 속임수를 쓰고 있다는 사실을 폭로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0년 10월 9일 교양 새책
 - 동아일보 2010년 10월 9일자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0년 10월 9일자

최근작 :<경제 저격수의 고백 2>,<경제 저격수의 고백>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한양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삼성경제연구소에서 경제경영 전문 번역가로 일했으며 현재 바른번역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경제학 오디세이》, 《이 모든 것은 자산에서 시작되었다》, 《돈 비 이블, 사악해진 빅테크 그 이후》, 《오토노미 제2의 이동 혁명》, 《인공지능 마케팅》, 《경제는 어떻게 조작되는가》 외 많은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