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6,900원 I 최고가 : 6,9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19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현실적인 고민을 바탕으로 고독의 문제를 실용적인 관점에서 다룬 책이 나왔다. 정신과 의사인 저자가 다양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쓴 <고독의 심리학>은 고독이라는 현상에 다각적인 관점으로 접근하면서, 고독을 다스리고 고독을 친구로 삼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준다.

저자는 강요된 고독과 선택된 고독이라는 전통적인 이분법이 아니라, 지금까지 우리가 의식하지 못했던 다양한 형태의 고독에 대해 설명하면서, 자아실현의 과정으로서의 성숙한 고독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의존적인 고독상태를 벗어나 좀 더 성숙한 자유를 누리기 위해서는 외로움을 대면하고 내면화함으로써 진정한 고독으로 승화시켜야 한다고 말한다.

책에서 제시하는 질문, ‘고독이라는 말에서 무엇이 연상되는가?’ 에 대한 대답에 따라 독자들은 각자 자신이 어떤 종류의 고독을 경험하고 있는지 알게 될 것이다. 또한 책을 읽어감에 따라,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던 고독의 고통을 극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의 것으로 길들일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고독으로 고통 받고 절망에 빠져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매우 희망적인 메시지가 되어 줄 것이다.

장석주 (시인, 소설가, 문학평론가)
: 고독과 마주하라, 기꺼이

최근작 :<고독의 심리학>
소개 :현재 프랑스 파리에서 정신과 의사로 활동하고 있다. 오랫동안 심리 상담을 해 온 현장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고독이라는 현상에 다각적인 관점으로 접근하면서, 고독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저서로는 《수줍음,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일상의 심리학을 위한 안내서》가 있다.
최근작 :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파리8대학에서 철학을 공부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번역한 책으로는《프란츠의 레퀴엠》,《남겨진 사람들》,《고독의 심리학》,《트레이더는 결코 죽지 않는다》,《고양이가 내게 말을 걸었다》,《퀴르 강의 푸가》,《철학자에게 사랑을 묻다》,《프랑스는 몰락하는가》,《해피스톤은 왜 토암바 섬에 갔을까?》,《괜찮아 마음먹기에 달렸어》,《리듬분석》, 《논 피니토: 미완의 철학》, 《낭비 사회를 넘어서》, 《마르크스의 유령》, 《엘불리의 철학자》 등이 있다.

뮤진트리   
최근작 :<꿀벌은 인간보다 강하다>,<노숙 인생>,<한정된 팔레트로 그리는 수채화>등 총 139종
대표분야 :영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6,556점), 음악이야기 7위 (브랜드 지수 20,096점), 미술 이야기 32위 (브랜드 지수 3,092점)
추천도서 :<행복해서 행복한 사람들>
극작가이자 소설가인 야스미나 레자의 작품으로, 오늘을 사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공기 같은 가벼움과 기품과 세련미와 위트로 풀어낸 수작이다.
행복이란 무엇인가?
종양처럼 삶을 조금씩 잠식해가는 타성과 체념 속에서 사랑을 말할 수 있는가?
가족 속의 고독이라는 가장 내밀하고 타인과 나눌 수 없는 그 무엇을 천착하는 이 책을 덮으며 우리는 어떤 결론을 내릴 것인가.
깊고도 아름다운 소설이다. 

- 박남희 (뮤진트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