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베스트셀러 《100명 중 98명이 틀리는 한글 맞춤법》의 저자 김남미 교수가 전하는 쉽고 재미있게 우리 말을 쓰는 50가지 방법! 복잡하고 골치 아픈 원리 대신 습관적으로 잘못 쓰는 예시들을 제시하고 ‘왜 우리가 자주 틀릴 수밖에 없는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더불어 정확한 언어를 사용한다는 것은 올바른 사고로 이어져 스스로의 가치를 드높일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삶의 목표를 확고하게 하는 길임을 역설한다.

이 책 《100명 중 98명이 헷갈리는 우리 말 우리 문장》에 제시된 50가지 핵심 문장은 우리가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은 물론 상대를 설득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펼치는 데 귀중한 자산이 되어준다. 더 나아가 이 책을 선택한 당신은 98명이 갖지 못한 국어 실력을 바탕으로 자신의 일과 삶을 당당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게 될 것이다.

: 말과 글은 물과 공기 같은 역할을 한다. 맑고 향기로운 언어는 우리 자신의 삶을 정화시키고, 타인과의 관계를 풍요롭게 이끈다. 특히 모국어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사용은 모든 언어의 근간을 이룬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우리 말과 글의 아름다운 품격을 새삼 발견하게 될 것이다.
: “내가 이 작품을 작곡했지만 하느님을 대신해 썼을 뿐입니다.” 하이든이 오라토리오 <천지창조(The Creation)>를 작곡하고 난 후 고백하듯 토해낸 일성(一聲)이다. 이 책을 세상에 내놓으며 품은 저자의 마음도 그러하리라 믿는다. 하이든이 피아노 앞에 앉아 하느님을 훌륭하게 찬양할 수 있는 재능을 달라고 기도했듯 저자도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가장 잘 느끼고 헤아릴 수 있도록 그의 모든 역량을 모아 책을 꾸몄을 것이다. 겸허하게 기도하듯 쓴 이 책이 많은 사람들 곁에서 좋은 지침이 되었으면 한다.
: 우리 말에서는 조사 하나, 토씨 하나에 따라 문장의 의미가 크게 달라진다. 조사와 어미를 고르고 다듬는 일에 마음을 기울여야 하는 이유다. 말과 글을 재료로 일하며 살아가다가, 20여 년 만에 문득 뜨거운 사춘기를 함께 보낸 남미 언니와 다시 만났다. 그녀 역시 나와 비슷한 고민으로 비슷한 일을 하고 있었다. 오랜 시간 교육 현장에서 녹아낸 내공이 곳곳에 묻어 있는 이 책 덕분에 말과 글을 다듬고 고르는 과정이 한층 즐거워질 듯하다.
: 글을 쓴다는 것은 타인과의 만남을 위해서다. 타인과 제대로 만나려면 글의 문장이 자연스러워야 한다. 그 자연스러움이라는 것이 다른 사람들의 그것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자신의 문장이 남에게 어떻게 전달되는지를 늘 고민해야 한다. 이 책은 우리가 자연스러움을 확보하기 위해 어떤 사고를 해야 하는지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준다.
오윤호 (문학평론가, 이화여대 교수)
: 하루에도 수천 개의 단어와 문장을 말하면서도 무슨 말을 잘못 쓰고 있는지 돌아보지 않는 시대다. 이 책은 얼룩지고 오염된 말과 문장을 정화해주는 우리 말의 지혜와 통찰을 담고 있다. 언어와 글쓰기 강의에 있어 오랫동안 학문적 교육적 심혈을 기울여온 김남미 선생의 열정을 높이 생각하며, 바른 우리 말 사용을 위해서는 꼭 곁에 두어야 할 친절하고 든든한 책이라 감히 말하고 싶다.

최근작 :<절대 틀리면 안 되는 맞춤법 100>,<무엇을 어떻게 읽을까?>,<2024 박문각 단끝 한국실용글쓰기>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