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구석기부터 최근 이명박 정부까지 우리 민족이 걸어온 5000여 년의 발자취를 정치사와 역사발전의 방향을 중심으로 살펴본 청소년을 위한 한국사. 우리 역사의 공과 과를 있는 그대로 직시하고 그 속에서 우리 민족을 여기까지 이끌어 오고 발전시켜 온 역사 발전의 힘, 역사 발전의 주체 세력을 발견하고 확인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옛날에는 농사를 어떻게 지었나? 옛 고구려 땅을 돌려 달라고 하면 안 되나? 돈은 언제부터 쓰기 시작했나? 우리나라는 왜 영토가 커졌다, 작아졌다 했나? 왕의 말을 무조건 들어야 했던 이유는 무엇인가? 김치는 언제부터 만들어 먹게 됐나? 우리 청소년들이 누군가에게 물어보아도 속 시원한 대답을 들려주지 못했을 역사에 대한 궁금한 질문에 대해 알기 쉽게 서술한 책이다.

책을 내며
‘우리들’이 역사의 주인입니다

1장 역사가 뭐예요?
선사 시대와 역사 시대 │ 역사를 해석하는 관점 │ 세조에 대한 두 가지 해석 │ 역사는 미래 예측의 근거 │ 역사는 어떻게 기록되어 왔을까?

2장 정말 곰이 마늘과 쑥을 먹고 사람이 됐나요?
우리나라에 온 최초의 사람 │ 빗살무늬 토기를 남긴 신석기인 │ 불평등의 탄생 │ 청동 검을 든 지배자 │ 제정일치의 시대 │ 고조선의 성립 │ 단군 신화가 말해 주는 것

옛날에는 집을 어떻게 지었나요?
옛날에는 농사를 어떻게 지었나요?
마늘과 쑥을 먹고 곰이 사람이 됐다는 게 정말인가요?
단군왕검이 세운 나라 이름은 그냥 조선이었는데 왜 고조선이라고 하지요?
옛날 한반도의 위쪽에 고조선이 있을 때, 남쪽에는 어떤 나라가 있었나요?

3장 삼국 시대인가요, 사국 시대인가요?
고대 국가의 탄생 │ 광개토대왕의 정복 사업 │ 중국에게 가장 위협적인 국가 │ ‘백성이 즐겁게 따른 나라’, 백제 │ 장보고보다 빨랐던 해상 제국의 건설 │ 한강 땅을 마지막으로 차지한 신라 │ 사로국에서 신라로 │ 철의 나라, 가야 │ 일본에 전해진 가야의 숨결
주몽은 진짜 알에서 태어났나요?
우리 땅이 제일 넓었던 때는 언제였나요?
옛 고구려 땅을 돌려 달라고 하면 안 되나요?

인문사회과학출판인협의회(인사회)
: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민이 주인 되는 우리 역사 이야기’. 구석기부터 현재까지 한국사 5000년의 줄기를 잡는다!!! 이 책은 구석기부터 최근 현대사까지 우리 민족이 걸어온 5000년의 발자취를 정치사와 역사발전의 방향을 중심으로 살펴본 청소년을 위한 한국사입니다. 또한 10대가 가장 궁금해 하는 한국사와 관련된 45가지의 질문에 대해 알기 쉽게 서술하였습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0년 10월 23일 청소년 새책

최근작 :<고성국의 공(空)산당선언>,<숨결이 혁명 될 때 : 박정희정신의 모든 것>,<2022 정권교체 플랜>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고등 통합사회 쉽게 배우기>,<고등 한국사 쉽게 배우기>,<청소년을 위한 우리 불교사>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역사교육과 졸업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 박사 과정 졸업(문학박사)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역사교육과 겸임교수 역임
현 진선여자고등학교 수석교사 재직중
중학교 역사, 고등학교 한국사,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 집필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1966년 경남 마산에서 태어났다. 서울산업대와 미국 메릴랜드 주립 대학에서 시각 디자인을 전공했다. 대홍기획과 ACOM에서 광고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을 담당했으며, 2010년 현재는 프리랜서로 기업 CIP와 이벤트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콘티, 캘리그래피 등을 기획·디자인하고 있다.

철수와영희   
최근작 :<선생님, 방정환이 누구예요?>,<미래 세대를 위한 법 이야기>,<미래 세대를 위한 우주 시대 이야기>등 총 192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5위 (브랜드 지수 163,478점), 한국사회비평/칼럼 12위 (브랜드 지수 36,008점), 환경/생태문제 19위 (브랜드 지수 6,84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