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김만형 목사, 이찬수 목사, 최윤식 목사 강력 추천. 주일학교 사역을 하는 교사와 교역자들에게 필요한 책이다. 주일학교 교사의 주된 역할은 무엇이어야 하는가? 다름 아닌 원리를 가르치는 일이다. 원리를 가르치고 원리로 돌아가야 한다. 교세를 확장하는 원리가 아닌, 말씀대로 가르치고 지키는 원리를 다시 추구해야 한다.

마태복음 28장 19∼20절은 말하고 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이 말씀은 그리스도인의 기본 원리를 말하고 있다. 제자 삼고, 세례를 베풀고, 그들을 가르쳐 지키게 하는 것, 그것이 바로 우리 그리스도인이며 교사이다.

프롤로그
1. 광기의 시대가 오고 있다
2. 리더가 되지 못할 바에야 차라리 보스가 되라
3. 티칭 포인트 1 : 먼저 하나님을 가르쳐라
4. 티칭 포인트 2 : 기도 응답의 축복을 가르쳐라
5. 티칭 포인트 3 : 순종과 헌신의 시스템을 가르쳐라
6. 티칭 포인트 4 : 돌아섬을 가르쳐라
7. 티칭 포인트 5 : 변하지 않는 한 가지를 가르쳐라
8. 티칭 포인트 6 : 선택을 가르쳐라
9. 티칭 포인트 7 : 고난을 가르쳐라
10. 티칭 포인트 8 : 열정과 거침을 가르쳐라
11. 티칭 포인트 9 : 물질의 열정을 가르쳐라
12. 티칭 포인트 10 : 2인자 의식을 가르쳐라
에필로그

김만형 (친구들교회 담임목사, 합동신학대학원교수, 「New SS혁신보고서」 저자)
: 지난 30여 년의 교회교육 경험을 통해서 발견하는 중요한 사실은 교회교육의 핵심은 사람이라는 사실입니다. 아무리 환경과 여건이 어렵고 힘들다 해도 어떤 사람이 하느냐에 따라서 그 결과는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교회교육은 성장을 목표로 한 프로그램을 계발에 진력해 왔습니다. 교육을 감당할 사람을 훈련하고 세우는 일에 등한히 했습니다. 교회교육의 새로운 혁신을 요구하는 이때에, 바른 기독교교육 철학과 바른 성경적 관점을 가진 지도자를 키우는 일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이즈음에 교육의 본질을 강조하고, 교육의 바른 가치관을 제시하면서 교회교육자를 바로 세우기 위한 아름다운 도전을 보게 되어 기쁩니다. 저자는 교회교육 지도자들이 놓치지 않아야 할 중요한 원리를 탁월한 필체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기독교교육은 교육 행위가 없어서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바른 교육원리를 붙잡지 못해서 문제입니다. 바른 원리를 붙잡는 사람이 바른 교육지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기독교 교육자로서 붙잡아야 할 원리 위에 든든히 선 바른 교회 교육자가 많이 나타나기를 소원합니다.
이찬수 (분당우리교회 담임목사)
: 많은 교사가 기쁜 마음으로 교사를 자원하지만, 정작 현장에서 무엇을 가르쳐야 할지를 몰라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책은 그런 문제로 고민하는 교사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교사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했거나 지친 일상 때문에 중요한 가르침의 사역을 잠시 잊고 지냈다면,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도약하길 바랍니다.
최윤식 (전문 미래학자,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소장, 목사)
: 이 책은 주일학교 사역을 하는 교사와 교역자들에게 도전과 희망을 주는 책입니다. 기존의 책과는 달리 주일학교 사역의 핵심적 원리와 치열한 현장에서 갓 튀어나온 듯한 실천적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저자의 시대를 읽는 탁월함과 영혼구령의 가슴 찌릿한 열정과 현장을 꿰뚫고 제시하는 따끈한 사역모델을 균형 있게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남수희 (주일학교 고등부 교사)
: 나만 신앙생활 잘 하고, 나만 하나님 앞에 바로 서 있는 것에 만족해서는 안 됩니다. 계속해서 많은 이가 그렇게 되게 하기 위해 우린 사람을 세워야 하고 양육해야 합니다. 결국엔 우리 모두가 리더가 되어야만 합니다. 바로 ‘명품교사’ 말입니다. 명품교사가 되기를 원한다면, 이 책을 한 번 꼭 펼쳐보십시오. “나는 지금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에 대한 답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민정희 (주일학교 중등부 교사)
: 이 책은 청소년부를 섬기며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사들, 내년은 다른 부서로 옮겨야겠다는 포기의 심경을 토로하는 교사들이 다시금 복음에 미치고, 아이들을 향한 열정으로 진정 가르칠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하고 행동하게 하는 아주 귀한 지침서입니다.

최근작 :<한국, 위대한 반격의 시간>,<부의 사명>,<부자들의 3배수 ETF 투자 시크릿>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