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브랜드 전문지 <유니타스 브랜드>의 발행인 겸 편집장이자 60여 개에 이르는 브랜드를 론칭·리뉴얼한 브랜더 권민이 밝히는 브랜딩 현장 노하우를 담았다. 브랜딩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싶거나 당장 실전에 응용할 수 있는 쓸 만한 정보를 찾고 있는 브랜더를 위한 브랜딩 안내서. 저자가 밝히는 이 책의 콘셉트는 ‘딸이 브랜드 기획자로서 성공하고 싶다고 말할 때 꼭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다.

저자는 관련 서적을 백 번 뒤적이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거리와 브랜딩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한다. 현장 경험과 이론 지식이 조화를 이룰 때 탁월한 브랜더가 될 수 있다고 조언하고, 브랜드 지식을 단계별로 차근차근 설명해 간다.

1부에서 브랜드의 기원과 브랜드를 대하는 자세 등을 언급한 뒤, 2부에서 브랜드가 직접 이루어지는 현장을 조목별로 살펴보고, 3부에서는 브랜드가 왜 이런 식으로 발전해 왔는지, 앞으로는 어떻게 변할 것인지 등의 심화된 이론의 숲을 보여 준다. 브랜드 현장 컬러 화보 258장을 함께 수록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통신교육기업별도서 수협 2009년 4분기 자료

최근작 :<아내가 창업을 한다>,<리더십 바이러스와 백신>,<유니타스 브랜드 Vol. 15 : 브랜드 직관력>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

권민 (지은이)의 말
비지니스 세계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브랜드가 무작정 불규칙하게만 움직이는 것은 아니다. 어느 날 갑자기 저절로 성공하는 게 아닌 것이다. 설명할 수 없고 해석할 수 없을 뿐, 그곳에는 분명한 성공 이유가 있다. 비록 당시에는 알 수 없을지 몰라도 시간이 지난 뒤 그 흔적을 따라가며 해석해 보면 성공 브랜드의 특징을 적어도 다섯 개 정도는 뽑아낼 수 있다. 하지만 그렇게 뽑은 '성공의 5대 요소'는 그것을 그대로 따르려는 다른 브랜드에게는 오히려 치명적인 독이 될 수 있다. 대부분의 성공 요인에는 근거가 부족한 추측이나 홍보용 보도 자료, 실무자들이 업적을 드러내기 위해 과장한 내용 등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그대로 믿었다가는 위험에 빠질 수도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성공하는 브랜드의 전략을 배울 수 있을까.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장에서, 길거리에서, 소비자에게, 그리고 자신이 직접 물건을 사 보면서 배우는 것이다. 책에 나와 있는 성공 전략들은 대부분 우리의 이해 범주를 넘어서지 않는 고만고만한 것들이다. 하지만 브랜드 성공의 진짜 이유에는 설명할 수 없는 것들이 훨씬 더 많다. ('들어가기에 앞서'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