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엄마 아빠를 바꾸기로 한 두 친구의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동화. 경진이와 영준이는 엄마 아빠를 바꾸기로 한다. 하지만 엄마 아빠 품을 떠나 다른 가족과의 생활은 처음의 기대와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자신의 집, 자신의 엄마 아빠를 그리워하게 하고, 아이들은 비로소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

발칙한 상상을 행동으로 옮긴 주인공 경진이와 영준이의 이야기를 통해 가족은 부족한 대로 채워주며, 서로 아끼고 사랑하면서 화목을 이루어가는 것임을 깨달을 수 있도록 돕는 작품이다.


1. 시골 별장에서 생긴 일
2. 아이들의 방
3. 학원 바꿔서 가기
4. 한밤의 대소동
5. 잘해 보자
6. 사라진 경진이
7. 가족 모임

시골에 작은 별장을 가지고 있는 영준이네를 따라 경진이네도 여름 휴가를 왔다. 경진이 부모는 소심한 경진이를 걱정하며 씩씩한 영준이를 부러워하고, 영준이 부모는 모범생인 경진이를 부러워한다. 엄마 아빠의 잔소리가 듣기 싫은 경진이와 영준이는 엄마 아빠를 바꾸기로 한다.
영준이네 집에 온 경진이는 지저분한 영준이의 방을 보고 깜짝 놀란다.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것을 좋아하는 경진이는 영준이의 방을 말끔하게 정리한다. 매일 방 청소하라고 영준이한테 잔소리하던 영준이 엄마는 깔끔한 경진이가 마음에 든다.
어느 날, 경진이는 배가 아파 바닥을 떼굴떼굴 굴렀다. 똥은 나오지 않고 배가 아프기만 했다. 소심한 성격 탓에 남의 집이라 긴장하여 똥을 싸지 못했던 것이다. 영준이 엄마 아빠는 경진이를 데리고 병원 응급실로 가서 똥을 긁어내게 된다. 영준이 부모는 모범생이라도 소심한 경진이보다는 털털하고 똥도 잘 싸는 영준이가 그리워진다.
경진이네로 간 영준이는 경진이의 방을 구경하며 깔끔하게 정리된 방을 어지럽히고, 혼자 라면을 끊여 먹고는 주방을 지저분하게 만들어 놓는다. 참다못한 경진이 엄마가 방 좀 치우라고 잔소리를 해도 영준이는 대답만 할뿐이었다. 경진이 엄마는 엉망이 된 방을 보며 깔끔하게 정리하는 경진이가 그리웠다. 반면 경진이 대신 태권도장에 간 영준이가 경진이를 괴롭히던 문근이와의 대련에서 경진이의 원수를 갚아주자 경준이 아빠는 영준이의 사내다움이 마음에 들었다.
며칠 있으면 집으로 돌아가야 하는 영준이는 경진이 엄마 아빠가 집을 비운 사이 경진이 방을 깔끔하게 치우기로 결심했다. 경진이의 트로피를 닦던 그때 갑자기 현관문이 벌컥 열리는 소리가 났다. 도둑이라는 생각이 떠오르자 가슴이 뛰기 시작한 영준이는 그만 손에 들고 있던 트로피들을 떨어뜨렸다. 유리 조각이 온통 사방에 튀었다. 경진이 엄마 아빠는 사고 한 번 치지 않는 얌전한 아들 경진이가 더욱 그리워졌다.
엄마 아빠 바꾸기를 통해 경진이는 태권도장을 열심히 다니게 되었고, 벌레도 무서워하지 않게 되었다. 영준이는 영어공부를 더욱 열심히 하고, 방도 깔끔하게 정리정돈을 하게 되었다. 영준이 엄마는 잔소리를 줄이기로 했고, 경진이 엄마는 털털하게 지내기로 했다. 이번 경험으로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부모들은 부모대로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값진 경험을 한 것이다.

최근작 :<2024 크레용하우스 필독서 세트 : 초등 3-4학년 - 전5권>,<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말똥밭의 소똥구리> … 총 59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어른이 된다고요?> … 총 103종 (모두보기)
소개 :어릴 적부터 그리고 만들기를 좋아해서 대학과 대학원에서 미술을 배웠습니다.
창작 활동으로 다양한 장르의 그림을 발표하고 있으며 150여 권의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고래가숨쉬는도서관에서는 『대통령, 어디까지 아니?』, 『미래 직업 어디까지 아니?』, 『회의·토론, 어디까지 아니?』, 『일과 직업, 어디까지 아니?』 등의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