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기본 표현
01 기본인사
02 가게 찾기
03 위치 안내하기
04 도량형 문제
05 양해 구하기
06 사과하기
07 칭찬하기
Part 2 고객 대응
01 고객에게 말 걸기
02 취향 묻기
03 예산 묻기
04 상품 권유
05 제품 비교
06 제품 설명
07 원하는 물건의 유무
08 입하 예정 배송
09 가격 교섭
10 상품 포장
11 상품 인도 배웅
Part 3 매장별 분류
01 옷가게
02 수선하기
03 면세점
04 화장품 코너
05 신발 매장
06 가방 ? 모자 가게
07 귀금속점
08 서점에서
09 전자제품
10 세탁소에서
11 미용실에서
12 이발소에서
13 주유소 카센터
14 식료품점에서
15 은행에서
16 약국에서
Part 4 지불하기
01 계산대로 안내
02 지불하기
03 신용카드 결제
04 전자화폐 쿠폰 포인트카드
Part 5 트러블 처리
01 반품 교환하기
02 제품 수리
03 분실물
04 부상 질병
05 도난 사건
Part 6 레스토랑
01 예약 및 좌석 잡기
02 예약 불가
03 위치안내
04 손님 안내
05 예약 손님 받기
06 만석인 경우
07 주문받기
08 추천 요리
09 음식 서비스
10 식사법 설명
11 음식 맛 표현
12 식사 도중 서비스
13 식사가 끝났을 때
14 지불할 때 172
15 서비스가 늦은 경우
16 영업일 시간
17 일식집에서
18 술집에서
19 패스트푸드점에서
20 전화 받기
Part 7 레저 관광
01 명소 관광
02 박물관 관람
03 디스코텍에서
04 매표소에서
05 카지노에서
06 노래방에서
07 마사지 받기
Part 8 호텔
01 예약하기
02 체크인 하기
03 객실 체크하기
04 서비스 부탁하기
05 룸서비스
06 통신 이용하기
07 트러블 호소
Part 9 교통
01 길 안내
02 택시 타기
03 버스 이용하기
04 열차 전철표 사기
05 열차를 탈 때
06 열차 객실에서
07 공항에서
08 페리에서
09 렌터카 이용
Part 10 화술
01 이해했는지 확인할 때
02 되묻는 표현
03 질문하기
04 의견을 물을 때
05 의중을 탐색할 때
06 화제 전환하기
07 이해했을 때
08 이해가 안 될 때
09 찬성 표현하기
10 동의하기
11 반대 표현하기
12 부탁할 때
13 권유할 때
14 제안할 때
15 양해 구하기
16 승낙할 때
17 거절할 때
18 견해를 밝힐 때
19 결정하기
20 확신하는 표현
21 예상과 추측
22 맞장구치기
23 대화 도중 끼어들 때
24 말문이 막힐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