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조선 제22대 임금 정조대왕의 일대기를 그리는 드라마 '이산'의 대본을 토대로 쓴 소설. 아버지를 잃은 열한 살 나이에 찾아온 운명적 사랑, 삶의 주춧돌이 된 여인을 통해 이산은 성군이 되었을 것이라는 설정 아래 이야기를 전개시킨다. 각본에 충실하면서도 소설적 상상력을 한껏 발휘하고자 했다. 전5권.

소설은 열한 살 어린 나이의 산(정조대왕)이 아버지 사도세자가 갇혀 있는 뒤주를 찾아가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할아버지 영조가 금한 행동을 세손이 어기고 만 것이다. 그러나 아버지를 향한 지극한 효심이 남달랐던 이산은 어명을 부당하다 판단하고, 이 때문에 오히려 사도세자가 죽음을 맞는다. 그러한 아비의 죽음이 자식을 살리는 아이러니가 이산 앞에 놓인 운명을 암시한다.

파란만장한 정조대왕의 일생을 놓고 보면, 아버지 사도세자의 죽음은 단지 서막에 불과하다. 사도세자와 마찬가지로 할아버지 영조로부터 끊임없이 성군의 자질을 시험받는가 하면, 외척의 모략과 암살 위협 속에서 우여곡절 끝에 임금의 자리에 오른다. 그 가운데서도 왕조를 파국으로 몰아 간 파당정치를 해소하고,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을 이루는가 하면, 부국강병으로 앞날을 도모하는 성군이 바로 이 소설의 주인공 정조대왕이다.

수상 :2005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최근작 :<불멸의 노래 3>,<불멸의 노래 2>,<불멸의 노래 1>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작가세계》 신인상 수상으로 문단에 데뷔했으며, 단편소설 〈가위〉로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었다. 작품으로는 《이산 정조대왕》《선덕여왕》《노견만세》《무신》《해미》 등이 있다.
최근작 :<로비스트 1>,<히든 1>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1964년 경북 울진에서 태어났다. 1993년 MBC 베스트극장 극본 공모에 당선되어 방송작가로 데뷔했다. 주요 작품으로 드라마 '종합병원', '야망의 전설', '허준', '상도', '올인', '주몽' 등이 있다. 1994년 방송대상 작가상, 1998년 연기대상 작가상, 2000년 드라마 '허준'으로 한국방송대상 작가상, 2003년 드라마 '올인'으로 제30회 한국방속대상 작가상, 2006년 MBC 연기대상 특별상, 2007년 백상예술대상 작가상을 수상했다. 2007년 장편소설 <히든>을 발표했다.
최근작 :<꿈의 왕국을 세워라>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1944년 태어났다. 1974년 '113 수사본부'를 연출하며 드라마 PD로 데뷔했다. 주요 작품으로 드라마 '허준', '상도', '대장금', '서동요' 등이 있다. 1975년 방송윤리상(제3교실)을 시작으로 문공부장관상, 방송대상 TV부문 연출상, 한국 방송협회 방송대상 우수 작품상, 국회 대중문화 미디어상, 한국 방송PD연합회 올해의 프로듀서상, 한국 방송협회 방송대상 드라마 부문 작품상, 제40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연출상, 여의도클럽 제6회 방송인상, 옥관문화훈장 등을 수상했다.
최근작 :<MBC 드라마 : 마의 Vol.2 (8disc)>,<MBC 드라마 : 마의 Vol.1 (9disc)>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성균관대 역사교육과를 졸업했다. 2001년 SBS 단막극으로 데뷔했으며, 주요 작품으로 드라마 『우리 집』, 『내 사랑 팥쥐』, 『백만장자와 결혼하기』등이 있다. 작가가 집필한 대하역사극『이산 정조대왕』, 『동이』, 『마의』는 모두 높은 시청률을 올리면서 소설로 집필되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

류은경 (지은이)의 말
정조 이산은 조선 500년 왕조사를 통틀어 가장 훌륭한 현군이었다. 일일이 열거하는 것이 민망할 정도로 그의 치적에 대해서는 이미 많이 알려져 있고, 언급된 저서들도 헤아릴 수 없을 정도다. 그는 마강한 권력을 쥐고 있으면서도 청렴결백한 삶을 살아 진정한 지도자상이란 어떠한 것인지를 몸소 후대에 남겨주었다.

반면 그는 역대 임금들 중에서 가장 파란만장하고 가장 극적인 인생을 살아낸 인물이기도 했다. 왕의 자리에 오르기 전, 어린 세손이었던 이산은 아비인 사도세자가 뒤주에서 굶어 죽어가는 처참한 모습을 목도해야 했고, 등극한 그 순간까지도 끊임없이 적대 세력들의 암살 위협에 시달려야만 했다.

빛나는 그의 업적 이면에는 이렇듯 드러나지 않은 고통과 그늘이 자욱하다. 그럼에도 그는 백성을 긍휼히 여기는 마음을 한시도 접은 적이 없을 뿐 아니라 자신을 옥죄이던 정적까지도 넓은 가슴으로 포용하였다.

이 책은 정조 이산의 일대기를 그린 소설이다. 그의 보석과도 같은 치적은 물론 그가 겪어내야 했던 내밀한 고통과 기다림, 쓰라린 고독과 좌절, 가슴 아픈 회한과 안타깡누 사랑 등 그의 인간적인 모습을 색다른 방식으로 접근하고 해석하는 작업은 뜻깊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