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더 많은 연봉과 포지션으로 인정받고 싶어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가치를 최대한 끌어올리는 사고 방식과 일하는 방식을 가져야 한다. 책은 회사에서 인정받는 핵심 인재가 되기 위한 최고의 전략을 소개한다.
젊은 직장인들이 누구나 탐내는 커리어를 쌓기 위해선 현실적인 목표를 무엇에 두어야 할까? 바로 누구나 인정하고 기억해주는 '전설의 사원'이 되는 것이다. 일단 '전설의 사원'이 되면, 일도, 연봉을 높여 스카우트되는 것도, 승진해서 간부가 되는 것도, 창업을 하는 것도, 모든 것을 본인의 의지로 결정할 수 있게 된다.
저자는 사내 5%의 핵심 인재로 거듭나는 사고방식과 역발상으로 고정관념의 허를 찌르는 39가지 최강 자기 마케팅 원칙을 제시한다. 또한 '살아있는 전설'로 인정받는 현대모비스, LG전자, KT, 우리금융정보시스템 등의 성공한 직장인들을 취재했다. 대한민국 1% 인재가 되는 법, 그들의 이야기 속에 답이 있다.
건국대학교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하고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해 왔습니다. 디지털 조선의 ‘굿모닝 디지털’에서 디자인 작업을 했고, 문화일보 미술팀장을 거쳐 지금은 한국경제신문사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마시멜로 이야기>, <나의 백만장자 아저씨>, <피라니아 이야기>, <마음 연주회>, <경제학 콘서트>, <어린이를 위한 끈기>, <새로운 길을 가는 사람> 등이 있습니다.
수원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의 전속 번역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패션은 3색으로』, 『패션의 주역은 하나』, 『처음 하는 레이스 손뜨개 A to Z』, 『쉽게 배우는 대바늘 손뜨개의 기초』, 『심플라이프 아이디어 100』, 『처음 만드는 아이옷』, 『처음 만드는 스커트』, 『일상이 즐거워지는 팬시용품 만들기』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