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세계사 교사이자 <하늘과 땅과 바람의 문명 1, 2>의 저자 김지희가 10여년에 걸쳐 답사한 중국 문명 여행서. 최초 왕조인 은허의 갑골문자부터 찬란한 불교유적인 운강과 용문석굴, 만리장성, 아름다운 도시 항주와 소주, 찬란한 역사를 담고 있는 낙양, 서안에 이르기까지 역사의 무대인 고도를 여행하며 그들이 일구어온 중국의 문화, 유적, 그리고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유적과 문화에 대한 저자의 친절하고 꼼꼼한 안내는 물론이고, 여행에서 만난 많은 중국 사람들, 50년만의 폭설로 어려움을 겪은 이야기, 곡부에서 공자의 후손과 시를 읊고 이야기를 나눈 에피소드 등 읽는 재미가 생생하다.

최근작 :<블루 로망 지중해에 빠져들다>,<어디에도 없는 그곳, 노웨어>,<문명의 숲, 중국을 가다>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즐거운상상   
최근작 :<내추럴 빈티지 인테리어>,<수납 못하는 사람을 위한 수납책>,<[큰글자도서] 탄수화물 줄여서 더 가볍게 살기>등 총 104종
대표분야 :살림/정리수납 1위 (브랜드 지수 41,330점), 정리/심플라이프 7위 (브랜드 지수 12,857점),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11위 (브랜드 지수 44,994점)
추천도서 :<궁극의 미니멀라이프>
미니멀라이프에 관심을 두고 많은 책을 읽고 여러 권을 편집하였지만, <궁극의 미니멀라이프>는 놀라운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저자는 도쿄 인근에서 가족과 함께 60년 된 전통주택에 사는데, 삼시세끼를 거의 자급자족으로 해결합니다. 냉장고, 세탁기는 물론이고 청소기 에어컨도 없으며, 전기료는 한 달에 500엔이랍니다. 이게 가능할까? 얼굴을 아는 가게에서 장보기, 여름은 덥고 겨울은 추운 것이 당연하다고 여기기, 심플하게 옷 입기, 남과 비교하지 않고 내게 맞게 생활, 환경과 물건의 순환까지 생각하며 최소한의 것으로 여유를 누리며 사는 것. 궁극의 미니멀라이프는 이런 것 아닐까요?
책을 읽다보면 생각도 마음도 차분해집니다. 그리고 왜 그렇게 허둥지둥 살았을까, 나를 돌아보게 됩니다. 어디서부터 미니멀라이프를 시작해야할지 고민이라면, 미니멀라이프에 슬슬 지쳐가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생활을 돌아보는 건 어떨까요?  

- 홍현숙 편집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