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가정과 학교는 물론 사회까지 아이들이 자연을 만나고 경험하는 것을 막는 여러 사례들을 인터뷰, 기사, 보고서 등을 통해 실증적으로 보여 주고 있는 책. 그 과정 속에서 자연은 은연중에 우리가 두려워해야 하는 대상이 되고 있으며, 자연에서 얻었던 기쁨이나 소중한 시간은 점차 잊혀져 가고 있음을 일깨워주고 있다.

지은이는 이러한 결과로 인해 아이들은 자연결핍증 상태에 놓여 있게 되며, 이러한 자연결핍증은 아이들의 감성을 포함한 여러 면의 성장을 저해하거나 심리적인 상처를 준 다고 지적하고 있다. 그는 자연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아이가 가능한한 자연과 가까이해야 한다고 역설한다. 좀 더 나아가 아이들을 포함한 인간이 자연과 더불어 사는 더 나은 삶을 독자들에게 선보인다.

환경에 대한 담론, 자연과 함께 사는 삶의 중요성은 어느 새 많이 뇌리에 인식되어 있지만, 그것을 완전히 체화하지 못할 정도로 우리는 아직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는지도 모른다. 혹은, 어찌해야될지 모르기에 아무것도 안 하고 있는지도 모를 일이다. 두 가지 중 어떠한 상태에 머무르고 있든 간에 이 책은 우리로 하여금 자연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가도록 도와줄 것이다.

최근작 :<자연에서 멀어진 아이들>,<지금 우리는 자연으로 간다>,<자연에서 멀어진 아이들> … 총 5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대와 이화여대 통역번역대학원을 졸업하고, 이화여대 통역번역연구소와 한국방송작가협회에 소속되어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해외 및 국내 방송국에서 외신 캐스팅을 비롯해 뉴스, 다큐멘터리, 영화 등 각종 장르의 번역과 더불어 방송 언론 분야의 통역을 해 왔다.

리처드 루브 (지은이)의 말
아이들과 자연의 끊어진 관계를 되돌리고 자연결핍 상태를 줄이는 것이 우리들의 할 일이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살리기 위해, 혹은 정의 구현을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의 정신과 신체, 영적인 건강이 자연과의 관계에 달려있기 때문이다. 지구의 건강 역시 위기에 처해 있다. 아이들이 자연과 어떤 관계를 맺고, 어떻게 키우는가에 따라 우리의 도시와 가정과 일상은 달라질 것이다.

즐거운상상   
최근작 :<내추럴 빈티지 인테리어>,<수납 못하는 사람을 위한 수납책>,<[큰글자도서] 탄수화물 줄여서 더 가볍게 살기>등 총 104종
대표분야 :살림/정리수납 1위 (브랜드 지수 41,360점), 정리/심플라이프 7위 (브랜드 지수 12,857점),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11위 (브랜드 지수 45,070점)
추천도서 :<궁극의 미니멀라이프>
미니멀라이프에 관심을 두고 많은 책을 읽고 여러 권을 편집하였지만, <궁극의 미니멀라이프>는 놀라운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저자는 도쿄 인근에서 가족과 함께 60년 된 전통주택에 사는데, 삼시세끼를 거의 자급자족으로 해결합니다. 냉장고, 세탁기는 물론이고 청소기 에어컨도 없으며, 전기료는 한 달에 500엔이랍니다. 이게 가능할까? 얼굴을 아는 가게에서 장보기, 여름은 덥고 겨울은 추운 것이 당연하다고 여기기, 심플하게 옷 입기, 남과 비교하지 않고 내게 맞게 생활, 환경과 물건의 순환까지 생각하며 최소한의 것으로 여유를 누리며 사는 것. 궁극의 미니멀라이프는 이런 것 아닐까요?
책을 읽다보면 생각도 마음도 차분해집니다. 그리고 왜 그렇게 허둥지둥 살았을까, 나를 돌아보게 됩니다. 어디서부터 미니멀라이프를 시작해야할지 고민이라면, 미니멀라이프에 슬슬 지쳐가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생활을 돌아보는 건 어떨까요?  

- 홍현숙 편집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