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이상교 선생님의 작품 가운데 흉내말이 돋보이는 동시들을 엮었다. ‘좋은 동시’의 대표인 이상교 선생님의 시는 짧고 간단해서 똑 떨어지면서도 동시 특유의 순수함과 재기발랄함이 그대로 살아 있다. 특히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낸 말들이 적절하게 녹아 있어서 동시 읽는 재미를 더해 준다. 수록된 동시를 소리 내어 읽으면 다양한 우리말 표현을 고루 익힐 수 있어 어휘력이 향상 될 것이다. 또한 흉내말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페이지를 중간 중간에 넣어 흉내말 학습을 돕도록 구성하였다.

정끝별 (시인, 이화여대 교수)
: 엄마와 아이가 함께 소리 높여 읽으면 더 좋습니다. 처음에는 엄마가 먼저 읽어 주세요.
동시 속에서 꿈틀꿈틀 거리는 소리 말, 모양 말을 읽을 때에는 아이의 손을 엄마 입술에 놓습니다. 그 다음에는 아이 혼자 읽지요. 가락을 살려 마치 노래처럼 동시를 흥얼거리게 해 주세요.
무엇보다 우리말을 사랑하고 아끼는 아이로 자라날 거예요.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0년 3월 13일자 '한줄 읽기'
 - 동아일보 2010년 3월 13일 어린이 책

수상 :2020년 권정생문학상
최근작 :<아주 좋은 내 모자>,<멸치 다듬기>,<엄마 손은 똥 손> … 총 355종 (모두보기)
소개 :동시인. 그림책 글과 동화도 씁니다. 2017년 『예쁘다고 말해 줘』로 IBBY 어너리스트에 선정되었으며, 한국출판문화상, 권정생문학상, 박홍근아동문학상 등을 받았습니다. 글을 쓴 그림책으로는 『도깨비와 범벅 장수』 『토끼 씨 상추 드세요』 『토끼 씨, 시금치 주세요』 『우리 반 문병욱』 『멸치 다듬기』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새끼 서 발>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아동학을 공부하고 한국과 영국의 대학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그린 책으로 ≪소리가 들리는 동시집≫, ≪새끼 서 발≫, ≪할아버지는 여든 아기≫, ≪돌멩이가 따뜻해졌다≫, ≪내가 법을 만든다면?≫, ≪이솝우화보다 재미있는 세계 100대 우화≫ 등이 있습니다.

이상교 (지은이)의 말
어떤 말은 말랑말랑 부드럽고 또 어떤 말은 딱딱하고 또 노란 빛, 파란 빛, 분홍빛 등 여러 가지 빛깔의 말이 있으며, 비눗방울처럼 동동 떠오르는 말, 돌멩이처럼 가라앉는 말도 있지요.
여러분이 세상 모든 말과 고루 잘 사귀어 도란도란 오랜 친구로 잘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토토북   
최근작 :<당근 씨는 대단해!>,<초밥이 옷을 사러 갔어요>,<내가 안 그랬어!>등 총 238종
대표분야 :환경 이야기 1위 (브랜드 지수 54,651점), 그림책 5위 (브랜드 지수 173,60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