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저자가 8년 동안 격월간 '녹색평론'을 엮어내는 동안 틈틈이 쓰거나 말했던 기록들을 모아서 묶어낸 책으로 <간디의 물레>(1999) 개정판이다. 생태적, 인간적, 사회적 위기가 극한으로 치닫는 오늘의 현실에서, 생명과 환경문제, 산업 사회가 파괴하는 공동체와 인간다운 삶의 문제에 대해 진지하고도 깊이 있는 사유가 담긴 책으로 ‘종교적 깊이를 갖춘 문명비판서’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전하는 메시지는 우리 현실에서 찾아볼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이고 철저한 근대비판이자 문명비판이다. 근대 산업체제의 성취를 인정하면서 이른바 ‘지속가능한 개발’을 추진하려고 하는 기술주의를 거듭 비판하고 있다.

김정현 (녹색평론사 편집장)
: 우리사회에 생태주의 논의를 선구적으로 제기한 격월간 인문교양지 《녹색평론》의 발행인 김종철 교수의 저서로서, 생태적·문화적 위기가 극한으로 치닫고 있는 오늘의 현실에 대한, 가장 근본적이고 철저한 근대 산업문명 비판서라고 평가받고 있다. 공동체와 인간다운 삶, 지속가능한 비폭력의 문화를 위한 논리와 비전을 담고 있다.

최근작 :<발언 3>,<비판적 상상력을 위하여>,<근대문명에서 생태문명으로>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

녹색평론사   
최근작 :<녹색평론 2024년 봄호>,<녹색평론 2023년 겨울호>,<녹색평론 2023년 가을호>등 총 77종
대표분야 :환경/생태문제 2위 (브랜드 지수 83,446점)
추천도서 :<간디의 물레>
우리사회에 생태주의 논의를 선구적으로 제기한 격월간 인문교양지 《녹색평론》의 발행인 김종철 교수의 저서로서, 생태적·문화적 위기가 극한으로 치닫고 있는 오늘의 현실에 대한, 가장 근본적이고 철저한 근대 산업문명 비판서라고 평가받고 있다. 공동체와 인간다운 삶, 지속가능한 비폭력의 문화를 위한 논리와 비전을 담고 있다.

김정현(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