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첫 페이지. 파란 바다를 항해하는 커다란 배. 바다엔 흑인들의 시체가 떠다닌다. 글은 이렇게 말한다. "병든 사람과 죽은 사람은 헌신짝처럼 바다에 내던져졌다." 다음 페이지. 차곡차곡 곡식자루처럼 쌓여있는 흑인들. 발은 쇠사슬로 묶여 있다. 사람을 실은 배라기보다는 팔 물건을 보관한 창고처럼 보인다.

노예로 팔려간 흑인들은 자유를 얻기 위해 도망친다. 그러다 잡혀온 노예는 모두가 보는 앞에서 피투성이가 될때까지 채찍으로 맞고 더러는 주인에 의해 살해된다. 흑인들은 "하느님은 왜 우리를 구하시지 않나?"고 절규한다. 그래도 노예를 물건으로 취급하던 대다수의 사람들 속에서도 소수의 의인들은 흑인들에게 자유를 주기위해 노력한다.

미국의 노예제도 아래서 크게 고통받은 흑인들의 처절한 삶을 담아낸 그림책. 담담한 글과는 대조적으로 지극히 사실적인 그림은 보는 사람에게 큰 충격을 던져준다. 당시 살던 곳에서 강제로 끌려와 노예로 살아야 했던 흑인들의 고통이 그대로 느껴진다. 노예제를 통해 인간 본성에 내재한 악과 인권, 자유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정봉남 (광주광역시교육청 시민참여팀장, 전前 순천기적의도서관 관장)
 - <아이책 읽는 어른> (큰곰자리 刊)
평화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
 - 평화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 선정 2009 어린이 평화책 '어린이 문학'

수상 :0 년 뉴베리상(외서)
최근작 :<버틀러 농장의 노예, 엠마 이야기>,<인종 이야기를 해볼까?>,<자유의 길> … 총 139종 (모두보기)
소개 :1939년 미국에서 태어났다. 대학에서 문학을 공부했고, 졸업 뒤에는 시민운동을 했다. 흑인들의 삶과 역사, 정치문제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그에 대한 이야기를 줄곧 써왔다. 《To Be a Slave》로 1969년 뉴베리 아너 상을 받았다. 국내에는 《자유의 길》,《인종 이야기를 해볼까?》가 번역 소개되어 있다.
최근작 :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1961년 미국에서 태어났다. '노예'를 주제로 7년동안 서른 여섯점의 그림을 그려 뉴욕과 워싱턴에서 전시를 했다.
최근작 :<발이 더러운 왕>,<이상한 나뭇잎>,<쥐와 게> … 총 43종 (모두보기)
소개 :성균관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했다. 어린이도서연구회 이사이자 어린이책 기획자로 활동했어요. 엮은 책으로 『개와 고양이』, 『까치와 호랑이 토끼』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마녀 위니」 시리즈와 『샌지와 빵집 주인』 등이 있어요.

낮은산   
최근작 :<커피는 내게 숨이었다>,<다이어트, 배달 음식, 트위터>,<만 년 동안 살았던 아이>등 총 181종
대표분야 :전쟁/평화 이야기 8위 (브랜드 지수 1,695점), 한국사회비평/칼럼 11위 (브랜드 지수 38,256점), 국내창작동화 16위 (브랜드 지수 259,29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