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역사학자인 게리 윌스의 저작. 전작 <예수는 그렇게 말하지 않았다>의 후속작에 해당되며, 전작이 그랬듯 바울에 대한 기존의 통념을 거스르는 새로운 의견을 제시한다. 지은이가 보기에 바울은 반셈주의자도, 여성혐오자도, 기독교로 개종한 이도 아니고 자신의 편지가 성서로 묶을 줄로 예상한 이도 아니다.

지은이가 주목하는 것은 어떤 복음서보다 바울서신이 먼저 씌어졌다는 것이다. 만약 바울이 예수를 왜곡시켰다면, 그가 서신을 기록할 당시에는 예수를 만나본 많은 이들이 있었고, 분명 반박했을텐데 전혀 그런 것이 없다는 것이다. 지은이는 이 전제를 바탕으로 바울에 대한 다양한 논란거리들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조목조목 제시한다.

번역되면서 논란이 된 단어들에 대한 견해가 부록으로 첨가되어, 바울의 시대에 사용하지 않았던 단어가 사용되어 잘못된 판단을 이끌어낼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적절한 표현을 제시한 것도 주목할만하다. 신학생들 뿐 아니라 일반 독자들에게도 기독교에 대한 알찬 정보와 깨달음을 전해주는 책이다.

여는말 “나쁜 소식 전달자”

제1장│바울과 부활하신 예수
제2장│바울과 부활 이전의 예수
제3장│여행자 바울
제4장│바울과 베드로
제5장│바울과 여인들
제6장│바울과 문제투성이 공동체들
제7장│바울과 유대인들
제8장│바울과 예루살렘
제9장│ 바울과 로마제국

맺는말│바울 잘못 알기

부록│바울 번역하기

수상 :1993년 퓰리처상
최근작 :<복음은 그렇게 전해지지 않았다>,<바울은 그렇게 가르치지 않았다>,<예수는 그렇게 말하지 않았다> … 총 18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그리스어야 놀자>,<귀로 보는 비유의 세계>,<무례한 복음>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

게리 윌스 (지은이)의 말
바울은 그 어떤 사람이나 집단이나 문서들보다 우리들을 예수에게 시간상으로 더 가까이 데려다준다. 예수가 자기를 따르던 초기 추종자들에게 전한 뜻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울이 자신의 동료들인 신도들에게 전한 것이 무엇인지를 살펴보는 것이다. 그 신도들 가운데는 예수의 지상 생애 동안이거나 부활 후에 그를 직접 본 사람들도 많았다. 그렇지만 그들은 그 이야기를 기록으로 남기지 않았다.

돋을새김   
최근작 :<그리스와 로마의 영웅들>,<일리아스>,<내가 처음 아인슈타인을 만났을 때>등 총 129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8위 (브랜드 지수 107,200점), 음악이야기 10위 (브랜드 지수 15,12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