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실새내역점] 서가 단면도
(0)

황반변성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줄 지침로, 현재 대학병원에서 망막 질환을 담당하는 교수들이 함께 쓴 책으로, 황반변성 환자와 가족들이 궁금해하는 점과 알면 도움이 되는 내용을 전달하기 위하여 만들어졌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초판에 없던 ‘자주 하는 질문(FAQ)’을 삽화와 함께 구성해 누구나 쉽게 황반변성에서 가장 흔히 받는 질문들의 답을 저자들이 함께 제시하였다.

개정판을 출간하며
초판 인사말
FAQ : 황반변성에 대해 자주 하는 질문 베스트
암슬러 격자

PART.1 눈과 시력 ▶ 박운철
우리 눈의 구조와 기능을 먼저 알고 시작하기

고대로부터 소중히 여긴 눈 │ 눈은 사물을 어떻게 볼까? │ 망막과 황반의 구조와 기능 │ 시력의 정의, 시력 측정법 │ 망막 상태를 체크하기 위한 안과 검사
Q&A 30
내 눈의 조절력은 얼마나 될까? │ 눈은 마음의 창? │ 밤에 책을 보면 눈이 나빠질까?

PART.2 황반변성의 발생과 진행 ▶ 문상웅
실명까지 일으키는 망막 질환, 황반변성은 무엇인가?

황반이 ‘변성’된다는 것은? │ 다양한 황반변성의 종류 │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노인성 황반변성 │ 황반변성의 원인과 진행 │ 말기 황반변성의 두 형태, 지도형 위축과 맥락막신생혈관
Q&A
황반변성인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

PART.3 노안과 망막 질환의 원인과 대책 ▶ 오재령
나이가 드니 잘 안 보인다… 노안일까 다른 질환일까?

가까운 것이 안 보이기 시작하면 ‘노안’ │ 흔한 노인성 안과 질환 백내장 │ 망막의 중심 ‘황반’의 노화 │ 또 다른 황반의 질환, 망막앞막 │ 심한 근시의 극단적인 예, 변성근시 │ 스트레스는 금물, 중심장액맥락망막병증 │ 눈에 생기는 중풍, 망막정맥폐쇄 │ 유전적 이상에 의한 황반이상증

최근작 :<안과 레이저 치료>,<유전성 망막질환>,<황반변성의 모든 것>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유형곤 (지은이)의 말
초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이제 황반변성은 우리 삶의 질을 위협하는 가장 중요한 질환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국내 유병률 연구에서도 황반변성은 전체 인구의 4% 정도로 흔하며, 정도가 심한 습성 황반변성은 그 중 1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황반변성의 모든것」 초판이 나온 후 7년동안 황반변성의 원인과 치료에 대한 많은 연구와 발전이 있었습니다. 초판의 성공으로 계속 이 책을 찾는 분들이 많아서 더 이상 개정판을 미룰 수 없게 된 것에 대해서 성원해주신 모든 환자와 가족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황반변성의 모든것」은 황반변성 환자와 가족들이 궁금해하는 점과 알면 도움이 되는 내용을 전달하기 위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초판에 없던 ‘자주 하는 질문(FAQ)’을 삽화와 함께 구성해 누구나 쉽게 황반변성에서 가장 흔히 받는 질문들의 답을 저자들이 함께 제시하였습니다. 본문 1부 ‘눈과 시력’에서는 눈이라는 시각기관을 통해 우리가 어떻게사물을 볼 수 있는지, 황반변성이 되면 왜 영구적인 실명이 되는지 기술하였습니다. 2부 ‘황반변성의 발생과 진행’에서는 황반변성에 대한 임상 소견과 진단 방법, 맥락막 신생혈관 합병증 등에 대하여, 3부 ‘노안과 망막 질환의 원인과 대책’에서는 노안과 노인성 질환의 차이와 나이가 들어 시력이 감소할 때 왜 황반변성과 같은 안과 질환부터 확인 해야 하는지 설명하였습니다. 4부 ‘위험인자와 예방법’에서는 누가 더 황반변성에 잘 걸리고 예방은 어떻게 하는지, 5부와 6부 ‘황반변성의 치료와 관리’, ‘습성황반변성의 치료’에서는 황반변성의 속도를 늦추는 망막보조제, 맥락막신생혈관 합병증에 대한 안구내 주사와 광역학치료 등에 대해서 최근의 연구성과를 중심으로 기술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황반변성에 좋은 음식’에서는 우리 생활에서 황반변성을 예 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인 음식 조절에 대하여, 망막에 좋은 음식 과 조리방법 등을 소개하였습니다. 맨 뒤에는 황반변성의 자가진단법인 암슬러 격자검사를 할 수 있도록 암슬러격자를 수록, 잘라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개정판은 ‘한국망막변성협회’의 주관으로 만들어져 인세 전액을 망막변성의 연구를 위하여 쓰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첫판에 이어서 함께 집필과 편집에 참여한 오재령·문상웅·송수정·조희윤 교수님과 김재욱 실장님, 개정판에 동참하여주신 김재석·박운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부디 개정판 「황반변성의모든것」을 통해서 더 많은 분들이 황반변성이라는 병에 대해서 보다 쉽게 이해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받으실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유형곤 (지은이)의 말
이제 ‘건강 백세’라는 말이 현실로 느껴진다. 80세 노인이 팔굽혀 펴기를 하는 모습은 젊은 사람도 부끄럽게 만든다. 건강하게 100세까지 사는 것은 우리 모두의 소망일 것이다.

삶에도 품질이 있다. 우리 모두 나이가 들어서도 즐겁고 행복한 삶을 누리길 원할 것이다. 연구에 의하면 삶의 질을 위협하는 것 중 가장 무서운 것이 시력의 상실이라고 한다. 노년이 되어서 잘 보이지 않게 된다면 일상 생활조차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황반변성은 대개 노인성으로 발생하며, 우리 사회가 고령화되면서 실명의 가장 중요한 원인이 되고 있다. 대개 60세 이후에 시력상실이 나타나기 때문에 과거에는 드물었지만 지금은 주변에서도 많이 볼 수 있다.

혹자는 황반변성을 21세기 눈의 역병에 비유하기도 한다. 70세 이후에는 3명에 1명 꼴로 발생한다고 하니 100세를 산다는 20년 후에는 우리 모두 황반변성의 위협에 노출되어 있는 셈이다.

대학병원에서 황반변성의 진료를 담당하고 있는 교수들이 모여서 환자와 가족들이 궁금해하고, 또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내용을 책으로 만들어 보았다. 황반변성에서 유전적인 영향의 중요성이 알려지면서 가족들의 관심이 더 높아졌는데, 진료 현장에서는 미처 말하지 못했던 점들까지 세세하게 다루고자 했다.

먼저 ‘황반변성의 발생과 진행’에서 영구적인 실명의 가장 중요한 원인 질환인 노인성 황반변성의 임상적인 소견과 어떻게 진단하는지, 맥락막신생혈관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기술했다. 다음으로는 ‘노안과 망막 질환의 원인과 대책’으로, 노안과 노인성 질환에 대해서 다루면서 나이가 들어 안 보이는 것은 자연 현상이 아니고 노인성 안과 질환 때문이라는 것을 설명했다. 또 눈의 구조를 통해 우리가 어떻게 사물을 보는지 설명하고 망막의 해부학적인 구조와 황반의 관계, 변성이 되면 왜 영구적인 실명이 되는지 기술했다. 이후 환자와 가족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으로 현대 의학은 어떻게 치료하고 있는지, 그리고 황반변성은 누가 잘 걸리고 어떻게 예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했다. 우리 생활에서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가 음식을 조절하는 것인데 본문의 마지막에 어떤 음식이 황반변성에 도움이 되고 좋은지 소개했다.

도움이 될 만한 안과 질환에 대해서 각 장의 본문 뒤에 Q&A 코너를 만들어 넣었다. 직접 진료실에서 환자들에게 무엇이 궁금한지 질문했고, 그중 베스트를 골라 답을 달았다.

가능한 한 일반인의 눈 높이에 맞추어 집필했다. 아직 부족한 부분은 앞으로 새로운 지식을 추가하면서 보충해 나갈 계획이다. 부디 이 책이 황반변성 환자들에게 병을 이해하고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소망한다. 함께 집필한 오재령, 문상웅, 송수정, 조희윤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편집을 맡아주신 김재욱 실장님과 라온누리의 이왕재 대표님께도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