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그는 한때 천사였다>, <빅 마운틴 스캔들>, <그림자>, <너는 모른다>, <마리오네트의 고백>을 발표하며 국내 독자들과도 친숙한 카린 지에벨의 장편소설. 17세의 나이에 종신형을 선고 받고 교도소에 갇힌 마리안 드 그레빌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마리안은 인간적인 결함을 갖고 있는 인물이며 분노조절장애 성향이 있다.

마리안은 세 살 때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고 조부모와 살게 된다. 조부모는 완고하고 권위적이어서 마리안의 적성이나 취향보다는 가문의 명예와 집안의 체통만 내세우는 사람들이다. 늘 이미 답을 정해놓은 질문을 하고, 잠시도 숨 돌릴 틈을 주지 않고 잔소리를 퍼붓고, 말끝마다 가문의 명예를 들먹이는 조부모의 양육방식은 어린 마리안을 질식시키기에 충분하다.

따스한 보살핌과 애정이 필요했던 마리안은 암울하고 절망적인 성장기를 보내다가 결국 조부모의 집을 나온다. 마리안은 남자친구와 강도 행위를 저지르며 생활비를 마련한다. 그러다가 우발적인 실수로 살인을 저지르고 경찰의 추격을 받던 중 경찰 2명에게 총격을 가해 1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불구자가 되는 대형 범죄를 저지른다.

미리 계획하거나 의도하지 않은 살인이었지만 피해자들이 경찰이었기 때문에 법정 최고형인 무기징역형을 선고받는다. 17세의 어린 나이에 미래와 희망이 모두 사라지게 된 셈이었다.

목차 없는 상품입니다.

첫문장
마리안은 깜빡 잠이 들었다가 겨우 한쪽 눈을 뜨고 자명종을 바라보았다. 이제 곧 산책시간이었다.

영원한 자유와 구속의 기로에서 결코 회피할 수 없는 운명의 게임이 시작된다!
이 소설의 주인공 마리안은 프랑스 가라테 주니어 챔피언 출신으로 국가대표로도 발탁되지만 조부모의 극력 반대로 포기한 아픔을 간직하고 있다. 조부모는 마리안의 의사와 전혀 관계없이 그녀가 의사나 변호사가 되길 원했다. 세 살 때 교통사고로 부모를 한꺼번에 잃은 마리안은 조부모의 과도한 기대와 질책 탓에 단 하루도 마음 편할 날이 없었다. 따스한 사랑과 격려가 필요할 때 조부모의 잔소리와 핀잔을 견뎌야했던 그녀는 집에서 지내는 시간보다 길거리에서 보내는 시간이 즐거웠고, 결국 가출을 시도한 끝에 남자친구와 더불어 절도 및 강도 행위를 벌이며 살아가는 비행소녀로 전락한다.
마리안은 코카인을 흡입하고 들어간 노부부 집에서 단지 위협을 가하기 위해 휘두른 주먹 한 방에 주인남자가 사망하는 바람에 경찰에 쫓기는 신세가 된다. 경찰이 바리케이드를 치고 검거작전을 펼치던 길에서 남자친구 토마가 가속페달을 끝까지 밟고 정면 돌파를 시도하다가 경찰이 쏜 총에 맞아 사망하는 사태가 발생하고, 마리안은 도주 중 경찰 2명과 대치하다 한 명을 총으로 쏴 살해하고, 한 명에게 중상을 입히는 중범죄를 저지른다.
수사를 맡은 검사와 수사판사는 마리안에게 법정 최고형인 종신형을 선고하는 한편 22년간 감형 불가라는 추가 조항을 삽입한다. 미결수로 수감되었던 교도소에서 단 한 번의 사고도 치지 않고 모범수로 지냈지만 정상참작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형이 확정된 이후 R중앙형무소에서 복역을 시작한 마리안은 다시 동료수감자를 죽이고, 악덕 교도관에게 중상을 입히는 사고를 저지르고 생명이 위태로울 만큼 모진 고문을 당한 끝에 S교도소로 이감한다. 일곱 살 때부터 가라테와 유도를 배운 마리안은 웬만해서는 당해낼 사람이 없는 인간병기이다.
S교도소에서 특별 감시 대상이 된 마리안은 독방에 갇히는 한편 단 일보를 이동하더라도 수갑을 차야하고, 동료 수감자들과 일체 교류를 할 수 없다. 조부모와 의절한 까닭에 면회를 오는 사람도 없고, 영치금을 보내주는 사람도 없어 노역을 해야 담배를 비롯한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고, 가끔 사식을 사먹을 수 있는 형편인데 모든 활동이 금지되는 바람에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처지이다.
문제는 마리안이 담배와 마약 없이는 살 수 없는 중독자라는 것이다. 수석교도관 다니엘은 마리안이 담배와 마약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일종의 거래를 제안한다. 헤로인과 담배를 제공해주는 대신 매춘에 응해야한다는 제안이다. 마약이 없으면 금단증세에 시달려야하는 마리안의 입장으로는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이다.
마리안과 다니엘은 부적절한 거래를 시작하고, 교도소에서는 하루도 거르지 않고 약육강식의 폭력사태가 발생한다. 마리안은 먼저 건들지 않으면 일절 폭력에 가담하지 않는다. 그 반면 수감자의 우두머리 조반나는 마리안이 보스 자리를 유지하는데 큰 위협이 된다고 판단하고 쉴 새 없이 도발을 해오는데…….

최근작 :<사이코 헌터>,<게임 마스터>,<유의미한 살인>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70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