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여름철에 듣기 좋은 옛 이야기 서른 편을 담았다. 여름철 풍습에 얽힌 이야기나 여름에 나오는 짐승 벌레 이야기도 있지만, 마음껏 상상하기 좋은 신기하고 시원한 이야기들도 가득 차 있다. 하늘에 떠 있는 북두칠성 이야기부터 '병 속 세상' 가서 백 년 살다 온 할아버지 이야기,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신기한 돌멩이 이야기, 소나기가 무서워 만주땅까지 도망친 호랑이 이야기까지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엮었다.

현실에서는 이룰 수 없는 소망이나, 답답한 속마음을 이야기에 실어 한바탕 웃고 나면 어느새 더위는 멀리 달아나곤 한다. 그렇게 옛날 사람들은 여름이 되면 재미있는 이야기판을 벌여 놓고 끝없는 이야기의 세계로 빠져 들었다. 깜깜한 밤 하늘 쳐다보며 이야기 듣다가 ‘무슨 그런 이야기가 다 있어?’하고 누군가 타박을 하면 다시 이야기 하나가 시작된다.

아울러 시원하고 큰 판형(183×235mm)은 계절색이 담뿍 담긴 그림들의 맛을 더 잘 살려 준다. 어린 아이들이나 저학년 아이들도 쉽게 그림책처럼 볼 수 있고, 글자의 크기도 눈에 딱 들어오게 커서 옛 이야기를 좋아하는 할머니, 할아버지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 옛 이야기 책은 생각날 때마다 두고두고 꺼내 보는 책이니만큼 아이들이 곁에 두고 오래 볼 수 있게 양장 제본으로 튼튼하게 만들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정봉남 (광주광역시교육청 시민참여팀장, 전前 순천기적의도서관 관장)
 - <아이책 읽는 어른> (큰곰자리 刊)

수상 :2019년 정채봉 문학상, 2004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수상작
최근작 :<선녀와 나무꾼>,<구운몽>,<이랴? 또 이랴?> … 총 16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쑥쑥 몸놀이 2 - 전3권>,<해와 달이 된 오누이>,<여우누이> … 총 59종 (모두보기)
소개 :1965년 서울에서 태어나 중앙대학교 서양화과에서 공부했습니다. 주로 목판과 실크스크린을 이용하여 우리 옛이야기의 세계를 깊이 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꽁지 닷 발 주둥이 닷 발》《새롬이와 함께 일기 쓰기》《내가 처음 쓴 일기》《해와 달이 된 오누이》《여우 누이》《재미가 솔솔 나는 우리 옛이야기》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보리   
최근작 :<곤충의 집 짓기>,<월간 개똥이네 놀이터 2024.4>,<열두 달 역사 체험>등 총 694종
대표분야 :교육학 13위 (브랜드 지수 106,520점), 청소년 인문/사회 26위 (브랜드 지수 34,170점)